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어플] 네이버 퀵메뉴 갑자기 생겨났다. 어떻게 사용할까? 어떻게 끌까?

by reviewer_life 2014. 8. 28.
반응형

[스마트폰 어플] 네이버 퀵메뉴 갑자기 생겨났다. 어떻게 사용할까? 어떻게 끌까?

 

안녕하세요! 우기 블로그입니다. 아직 흐린 날씨라 그런지 조금은 쌀쌀해지네요. 이런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퀵메뉴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해요. 네이버 퀵메뉴!

 

사실 갑자기 이런게 제 스마트폰에 튀어나와서 적잖이 당황했어요. 왜냐하면 사용자 동의 없이 네이버에서 내 스마트폰에 깔아버린 탓이죠. 업데이트를 이용해서 교묘하게 설치해버린 네이버의 행태는 괘씸 그 자체입니다. 그래도 어떤 건지 사용은 해봤습니다. (일단 마이너스 100점 주고 리뷰들어갑니다~ ^^ 꺄르르 꺄르르~ )

 

 

네이버 퀵메뉴는 위젯형태인데, 조금 애매하게 나옵니다. 스마트폰 오른쪽 하단에 N자로 나오는게 퀵메뉴입니다. 저걸 누르면 네이버관련 앱과 서비스들이 동그란 단추형태로 확장되어 나옵니다. 주로 활용하는 건 메일 하나 밖에 없네요. 나머지는 별로 퀵메뉴로 쓰고 싶지 않은 것들 뿐입니다.

 

 

  

 

 

 


 

 

손가락으로 돌리면 설정이 나오는데 설정에 들어가봤습니다. 여기서 On과 Off를 선택해 줄 수 있는 버튼이 상단에 있습니다. 오프 상태로 선택해 주면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N자가 사라집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그 아래에는 여러가지 서비스들, 네이버에서 야심(?)차게 준비했지만, 잘 사용 안하고 있는 많은 어플과 바로가기들이 있습니다. 원하는 서비스를 손가락으로 선택해주면 색깔이 진하게 바뀌는 군요. 그런데 6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돌리는 다이얼식의 메뉴라서 6개가 한계입니다.

 

 

 

 

 

 


 

 네이버 날씨 바로가기를 눌러보니 이렇게 날씨가 나오네요. 다른 어플이나 바로가기들은 입맛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별로 볼게 없네요. ^^ (-200점)

 

 

 

 

 이렇게 짧지만 네이버 퀵메뉴~ 무단 인스톨 사건에 대해 리뷰해봤는데요. 사용자의 동의는 가볍게 무시하는 네이버라는 회사의 갑질이 언제까지 갈지 두고봐야겠습니다. 빨리 다음과 다른 검색 포털이 건승하기를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