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알집 안드로이드]스마트폰&태블릿용 집(zip)파일유틸_이스터에그 찾았어요

by reviewer_life 2014. 2. 7.
반응형

[알집 안드로이드]스마트폰&태블릿용 집(zip)파일유틸_이스터에그 찾았어요 

 

오늘은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어플을 소개할께요. 이미 알송이나 알씨리즈를 많이들 사용하실 텐데요. 스마트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알집 프로그램이 있네요. 안드로이드 버전인데, 요즘 스마트폰을 일상에서 많이들 사용하다 보니, 소설을 다운받아 보시는 분도 있고, 토렌트나, 동영상, 여타 많은 업무상의 일들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확인해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집파일로 압축된 파일들은 열어보기가 까다로운데요. 물론 만화책 보는 뷰어들 중에 집파일을 풀지 않고도 볼 수 있는 것들이 있지요. 저는 Tiviewer를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ㅎㅎ (소설 볼때 최고로 좋습니다.)

 

업무를 볼 때 집파일로 압축된 메일을 받았다면 컴퓨터에서 열어보지 말고, 스마트폰으로 열어볼 수 있도록 알집을 사용해 봅시다.

 

 

 

 

구글 플레이에서 알집을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다양한 포멧을 지원하는데, 아직 7zip이나 rar은 포함되지 않았군요. 7z 사용하시는 유저도 꽤 될텐데 요건 아쉽군요. 하지만 일반적인 집파일 이라면 오케이 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아쉬운 점은 2G이상의 파일은 압축이나 해제가 안된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 물론 저는 2기가 이상의 파일을 다룰 일이 없는지라.... 스마트폰 용량도 작고요  ㅠ_ㅠ

 

 

 

그리고 킷켓 사용자는 외부 메모리 파일을 쓸수 없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최신 버전이라 이스트 소프트에서 완전히 개발하지는 않았나 봅니다. 나중에는 해결 되겠지요.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알집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을 보여드릴께요. 아직 베타버전입니다.

믿을 수 있는 압축! 알집 이라는 로고가 보이네요. ㅎㅎ

 

 

 

간단한 알집소개

 

  

 

 

처음 설치하면 소개글과 함께 기능들을 보여주니까 꼭 확인해 보시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압축파일을 폴더처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알집의 기능이지요? 저도 이거 자주 활용하는데, 물론 pc에서요. 알집으로 iso파일이나 이미지시디 파일도 바로 볼 수 있게 해주지요. 그래서 무지 무지 자주 활용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에서도 마찬가지로 압축 해제 과정 없이 바로 폴더처럼 보여주니 정말 편하겠네요.

 

또 압축 파일 만드는 과정도 드래그를 통해 기존 압축파일로 합치거나 빼낼 수 있어서 좋네요. ㅎㅎ

 

 

 

슬라이딩 메뉴가 좌우에 위치해 있네요. ㅎㅎ 스마트폰 폴더로 이동하기에 편리합니다. 검색 및 파일 관리 기능도 있으니까 요것도 편리 기능이네요. 그리고 이스터에그가 요기 검색 기능에 숨겨져 있어요. 조금 있다가 보여드릴께요!!

 

 

 

 

유용한 기능! 이라는 설명을 보니 외부로 공유할때 카톡이나 라인, 드롭박스 등에 공유할 때 압축단계가 필요없네요. 자동으로 압축해서 보내준다니 신기방기! 그리고 알집 스타일 배경을 바꿔 줄수 있네요. ㅋ 요건 카톡 배경이 생각나는 부분이네요.

 

 

 

 

 

 

 

이번에는 알집을 사용해서 압축하는 법을 보여드릴께요.

 

일단 저는 폴더 하나를 선택해서 압축을 해보겠습니다. 길게 꾸욱 누르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압축하기라는 메뉴를 누르면 아래처럼 압축이 진행됩니다. 정말 간단하네요.

 

  

 

 

알집으로 압축하기 메뉴는 아래와 같은데 좀더 세부적으로 설정해주고 싶으시면 요기서 하시면 되요. 파일을 zip이 아니라 alz나 egg 다른 확장자 명으로 바꿔 줄 수 있고요. 압축방법도 변경 시킬 수 있어요.

 

   

 

 

 

압축방법은 보통,빠르게,압축안함 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 설정에 들어가시면 압축 비밀번호를 걸 수 있는 화면이 따라 나옵니다.

 

   

 

 

 

 

Easter Egg

 

이번에는 이스터 에그에 대해서 살펴볼께요. 이스터에그는 사실 숨겨져 있는 기능들이지요. 보통 개발자가 몰래 심어놓고는 사용자들을 한번씩 웃게 만드는 그런 기능들인데, 이스트소프트에 프로그램들에도 이스터에그가 있다는 사실은 지난번에 포스팅했는데요. 안드로이드 버전에도 이스터에그가 숨겨져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정보를 얻어서 찾아봤는데, 정말로 있네요. + 0 +

 

일단 검색 기능을 활용해야 찾을 수 있는데요. 검색 기능은 제일 상단에 위치해 있어요. 여기에 특정 키워드를 넣으면 아래 그림처럼 이스터에그가 뜨게 되어 있네요. ㅎㅎ 그리고 깜짝 놀랄 만한 프로포즈 이야기도 있네요. ㅎㅎ

 

 

Keyword : 알집기획자, 알집 개발자

 

   

 

 

키워드 : 알집디자이너, 알집책임자

 

   

 

 

그리고 알집테스터....& 프로포즈이야기

 

   

 

 

마지막으로 알집에서 조금 다른 화면으로 이동해서 보여주는 프로포즈 이야기!

오오!!! 이스트소프트에 계신 분인지 모르겠네요. ㅎㅎ 혜미라는 분에게 편지를 썼네요. 올해 2월 22일 결혼이래요. ㅎㅎ 두분 행복하시길~ 마치 결혼식 청첩장을 받은 기분이네요. ㅎㅎ

 

   

 

 

 

   

 

 

 

   

 

 

 

   

 

 

어플 개발자 분들 요런것 참고해서 써먹으셔도 재밌을 것 같아요.

 

여하튼 무료치고는 항상 알찬 프로그램을 개발해온 이스트소프트의 알집에 대해서 리뷰해 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되시고요. 늘 행복하세요~

 

Bye파이팅

 

우기는 20000 물러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