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드롭박스 특정폴더 자동 동기화 시키기 팁_드롭박스 폴더 싱크 유틸 리뷰

by reviewer_life 2014. 1. 9.
반응형

드롭박스 특정폴더 자동 동기화 시키기 팁_드롭박스 폴더 싱크 유틸 리뷰

 

 

 

안녕하세요. 우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드롭박스를 도와주는 유용한 소프트웨어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일명 드롭박스 애드온 프로그램이 되겠군요. ㅎㅎ

 

 

 

^^

 

간단하게 설명이 되련지 모르겠는데,

 

드롭박스의 경우 한군데 폴더만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아래 그림처럼 Dropbox라는 제목을 달아서 거기에 내가 동기화 시키려고 하는 모든 파일을 집어 넣도록 되어 있어요.

 

 

 

 

그런데 드롭박스에 집어넣기는 싫고, 동기화는 시키고 싶은 그런 폴더나 파일들이 있기 마련이지요. ㅎㅎ

 

그래서 그런 기능이 드롭박스 PC 버전에 없는지 무수히 찾아 다녔지만 그런 기능 자체를 지원하지 않더군요.

 

 

 

이걸 우쩌나.... 그래서 찾게된 프로그램 유틸리티가 드롭박스 폴더 싱크라는 것이예요.

 

Dropbox folder sync는 굉장히 가벼우면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더군요.

 

 

           

 

 

 

 

 

 

 

우선 http://satyadeepk.in/dropbox-folder-sync/ 여기에 가면 다운 받으실 수 있고요,

 

 

 

설치하는 방법과 사용법은 아래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실거죠?

 

생각중

 

 

 

 

ㅎㅎ

 

그럼 설치 화면부터 보실께요.

 

다운 받으신 소프트웨어를 실행 시키시고,

 

 

 

Next를 누르시고

 

오케이3

 

 

 

설치하고 싶은 폴더에 설치하시고,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그냥 넥스트 누르시면 되요. ^ ^

셀카2

 

 

 

이번에는 Install 누르시고

 

프로포즈

 

 

 

여기서는 Agree 동의 누르시고,

 

 

 

자아 이제 Finish 다 설치했습니다. ^^

 

신나2

 

 

처음 실행을 시키면 위의 그림 처럼 Dropbox Path 설치경로를 지정하는 창이 뜹니다. 뭐 보통 저렇게 설치하고 사용하시죠? ^^

C 드라이브 하나만 쓰시는 분은 마이 다큐먼트에 있을거고요.

 

 

도움말을 조금 살펴봤습니다. 음.... 영어군.... 패쓰~~ㅋㅋ

 

 

 

 

여기 중요한 기능 설명이 나오네요. ㅎㅎ sync 하라면 아무 폴더나 마우스 우클릭으로 눌러서 메뉴를 선택해주면 된다카네요.

 

ㅎㅎ 그럼 직접 해볼까요?

 

 

 

요렇게 직접 보여 주기도 하네요.

 

 

 

 

저도 직접 해봤습니다.

 

그러니까, 아무 폴더나 동기화 하고 싶은 폴더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딸칵!!

 

그러니까 아래 화면처럼 Dropbox Folder Sync 라는 메뉴가 나오네요. ㅎㅎ

 

 

 

 

 

그래서 드롭박스와 싱크(동기화) Sync with Dropdox를 눌러주니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오오! 석세스~~

 

복수

 

그러니까 아래 폴더가 요렇게 변했네요. 바탕화면에 있던 폴더인데, 바로가기 표시가 뜨면서 드롭박스랑 동기화가 되어버렸습니다.

 

 

드롭박스 폴더에 가니.... 요렇게 나오네요. ㅎㅎ

 

 

 

만들어 주신 분께 감사를.....굿보이

 

 

 

^^ ㅎㅎ 무료 배포라서 더욱 좋네요.

 

짜아식 잘생겼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