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3DP Chip] 윈도우 컴퓨터 드라이버 새로 설치해야할 때 쉽게 설치하는 법!

by reviewer_life 2014. 1. 21.
반응형

[3DP Chip] 윈도우 컴퓨터 드라이버 새로 설치해야할 때 쉽게 설치하는 법!

 

컴퓨터 OS를 새로 설치 했을때 각종 드라이버를 잡아주는 과정은 번거롭고 귀찮은 단계입니다.

 

그래서 그걸 안하려고, 고스트로 이미지를 만들기도 하면서 귀찮은 일을 피해가려고 하지요.

 

하지만 용량도 많이 잡아먹고, 고스트 다루는 법은 초보자들에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오늘은 윈도우를 새로 설치했을 때 그래픽이나 사운드, CPU, 메인보드 등의 드라이버를 새롭게 설치하는 걸 도와주는

 

기특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3DP Chip이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에서 3DP Chip이라고 치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실 수 있답니다. ^^

오케이3

 

우선 설치과정은?

 

 

 

 

 

 

중간에 모바겐 하면서 설치 하라는 광고도 나오는데 그건 설치 하지 마시고 ^^ 프로그램만 설치하시길....

 

잡다한 소프트웨어인데 분명 컴에는 도움이 안되는 것들이지요.

 

 

이제 실행시켜 볼까요?

굉장히 단순해 보입니다. 이제 자기가 설치하고 싶은 드라이버들을 클릭합니다.

 

이 소프트웨어가 좋은 점은 내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인식해서 알아서 자동으로 깔아야 할 소프트웨어를 찾아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인터넷이 연결 안되는 상황일 때는 USB에

 


 

3DP Net 버전을 다운 받아서 옮겨담으세요. 물론 인터넷이 되는 다른 컴에서 받아서 옮겨야 겠지요. ㅎㅎ

그래서 USB를 새로 OS 설치한 컴에 꼽고, 3DP Net 을 실행시키면 인터넷이 되는 환경으로 만들어 줍니다. 즉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해 주는 것입니다.

 

 

 

 

인터넷이 연결되면 아래 화면처럼 인터넷 화면으로 이동해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CPU나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멀티미디어, 랜카드 등을 누르면 인터넷 화면으로 이동해서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를 보여줍니다.

 

 

 

윈 7이나 xp 비스타 등의 드라이버를 쉽고 빠르게, 자기 컴퓨터 하드웨어에 맞게 잡을 수 있어서 좋지요.

 

 

 

 

사실, 요런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몇가지 있는데, 저는 요게 가볍고 편해서 쓰고 있는편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