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추천 게임: 클래시 오브 킹즈(스마트폰게임)

by reviewer_life 2015. 1. 13.
반응형

추천 게임: 클래시 오브 킹즈(스마트폰게임)

 

 

요즘 제목 작명 센스가 ^^ 대세 게임을 따라 가는 듯 하네요. 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를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게임이고, 성을 키우는 재미가 있네요. 옛날 웹게임 때가 생각나게 하네요. 로마워라고, 하루 종일 하던 때가 있었는데요. ㅎㅎ 웹게임 켜두고 직장에서 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요것도 로마워랑 비슷한 게임이네요. 자원을 모으고, 전쟁을 하고, 성을 건축하고, 병사 뽑고, 누가 쳐들어와서 성벽 부수면 수리하고, 또 연맹에서 활동하고.....

 

 

 

일반 세로로 길게 되어 있는점이 마음에 들어요. 스마트폰 가로 게임은 뭔가 잡는게 불편하달까요.... 저는 그래요.... ㅎㅎ

단점은 자주 자주 손가락으로 가고 싶은 곳으로 움직여 줘야 한다는 점이 있기는 해요. ㅎㅎ

 

 

 

 

 

 

성과 필드 두군데가 있는데요. 내정은 성 모양을 누르면 되고, 필드에서 약탈하거나 전쟁을 하시면 되요. 농장을 점령해서 약탈하는데, 병사를 보내어서 일정 시간을 보내야 해요. 행군은 처음에는 한부대만 보낼 수 있다가 나중에는 몇개 부대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초반에 식량이 많이 소비되니까 자주 약탈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퀘스트를 활용하면 자원을 보다 쉽게 모을 수 있어요. 본성 화면 아랫부분에 퀘스티 팁이 나오는데, 그것을 참고해서 건물을 지어주면 부족한 자원을 충당할 수 있어요. 또 아이템에 들어가시면 내 아이템 중에 자원도 제법 받은게 있는데요. 요것도 초반에 활용하시면 되요. 병사를 뽑는데 곡식이 많이 소비되기 때문에 ^^ .....

 

 

 

 

 

 

메일도 확인해 보시면 금화를 준다거나, 가속 아이템을 주는 경우가 많아요. 또 연맹은 꼭 가입하세요. 연맹에서 연맹원들이 내 건축에 도움을 주면, 건축 시간이 단축되거든요. ^^ 그리고 아카데미에서 연구하는 것도 도움 받을 수 있어요.

 

 

 

 

 

본성 오른쪽 부분, 성 바깥에 있는 농장입니다. 이 농장들은 플레이어가 다 알아서 지어야 합니다. 건물 올리듯이 필요한 농장과 부대와 의료천막을 지어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림은 본성 오른쪽 부분이네요. 요기에 분수가 있는데, 소원을 들어주는 분수라고 합니다.

^^ 여기서 자원을 몇번 얻을 수 있어요. 매일 업데이트 되니까 여기서 자원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본성 왼쪽에는 제가 뽑아낸(?), 길러낸 정예 군사들이 도열해 있습니다. ㅎㅎ 어느새 많아졌네요. 전투력은 52312네요. 숫자로 카운트되는 수치입니다. 아무래도....ㅎㅎ 왼쪽 깃발을 눌러보시면 전투병과별로 몇 명이 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는 캐슬이라고, 영주성이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죠. 자세히 보기를 눌러보시면 아래 왼쪽 화면이 나옵니다. 자원 생산량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또 영주성에서 스킬포인트라는 것이 있습니다. (오른쪽 이미지) 거기를 클릭하면 스킬 트리가 나오는데, 게임하는데 도움이 되니 이것도 꼭 올리셔야 합니다. 저는 뭔지 모르고 있다가 나중에 알았습니다. ^^

 

 

 

 

 

 

쌓여 있는 스킬 포인트가 27씩이나 됩니다. ㅎㅎ

저는 평화주의자라 몽땅 자원스킬에 쏟아 부었습니다. 생산이 잘되도록 도와주는 스킬이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