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추천스마트폰 게임] 모뉴먼트 밸리_monument valley_감성적 두뇌 퍼즐 게임_진짜 재밌네요!!

by reviewer_life 2015. 1. 10.
반응형

[추천스마트폰 게임] 모뉴먼트 밸리_monument valley_감성적 두뇌 퍼즐 게임_진짜 재밌네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게임은 모뉴먼트 밸리라는 머리 쓰는 게임입니다. 처음 어플을 설치하고는 도대체 무슨 게임인가 하고 살펴보았습니다. 동화 같은 느낌이 팍팍들었죠. 주인공의 모습도 심플, 단순하고요.

 

그리고 이동하는 것도 굉장히 단순하게 이동할 수 있고, 게임을 클리어 하기 위해서 머리를 쥐어짜야 한다는 것이 정말 신선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어떤 게임인지 한번 보시죠!!

  

똑똑

 

 

 

  

 

 

너무 재밌게 하느라 처음부터 스샷을 못찍고, 4차인가 5차부터 스샷을 찍었어요. 위의 로마숫자처럼 각 판을 넘기면 이슬람 사원 같은 분위기의 그림이 나와요.

 

 

 

 

 

 

위의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주인공, 공주, 프린세스님을 이동 시켜서 저런 목적지에 다다르면 클리어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항상 목적지에 다다르면 모자를 벗습니다. ^^ 왜 벗는지는 모르겠지만 모자에서 특수한 문양의 기호가 나오면서 다음 판으로 이동하더군요. 그림에서 보시다 시피 굉장히 일러스트가 감각적이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식의 일러스트를 좋아하는터라 마음에 확~! 들었어요. 그리고 두번째로 좋았던 점은 퍼즐식의 게임이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죠. 단순히 멍하니 게임하는게 아니라 두뇌를 회전시키고, 짜내어서 이 여자 아이를 목적지 까지 어떻게 하면 다다르게 할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요. 다양한 응용 방법이 있고, 반드시 해야만 하는 행동들이 있어서 단순하게 보이지만 결코 단순하지 않은 게임이에요. 또한 판에 박힌 해결책이 아니라 어! 어떻게 이런 방법을 생각해 냈을까? 하는 느낌이 들게 해요.

 

정말 이 게임 만든 사람은 공간, 지각, 감각에 천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 망구~ 나의 생각~! 하지만 해보면 약간의 공감은 들지 않을까 싶어요. 정말 기발하거든요.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을까 하는 점들이 곳곳에 보이면서 즐거운 퍼즐을 즐기실 수 있어요.

 

단순한 퍼즐에 질리셨다면!! 한번 해보시면 압니다!

 

 

 

좀더 자세히 보실까요? ^^ 

 

 

 

제일 힘들었던 스테이지예요. 한참 고민했었는데, 5인차 6인가 모르겠네요. ㅎㅎ 노답 노답~ 하고 고개를 저었는데, 결국 토템을 이용해서 풀어냈어요. 어휴~ 힘들다~~ 한숨까지 나왔음.

 

 

  

 

이쪽으로 옮기고~ 저쪽으로 옮기고~ 아무리 해도 해도 모르겠는걸~ 하고 포기할 뻔 했는데,

 

  

  

   

 

답은 의외의 곳에 있었어요. 이 게임 만든 사람 기발합니다!!! (혹은 황당합니다!!!!)

 

아래 그림에 보시면 저렇게 해결해야 합니다. 왼쪽 처럼 이동시켜 놓으면

토템(노란기둥: 내가 조정해서 움직일 수 있어요. 공주의 친구래요^^) 위에 올라설 수 있다는

황당한 시츄에이션!!!

 

  

 

뭐, 황당하건 기발하건 겨우 겨우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상식 밖에 답이 있네요.

고정관념이란게 얼마나 무서운 건지 알게 해주기도 합니다.

절대로 그렇게 될 수 없다가 아니라 이런 것도 가능하네의 세상입니다.

 

   

 

 

 결국 공주님, 탈출성공~~~~!!!! 

 

 

   

 

 

 

 어디론가 떠나갑니다. 어디가노~! 토템도 따라가네요.

 

 

 

 각 스테이지 마다 제목이 붙어 있습니다. 제7장은 까마귀 소굴이네요.

장이라는 말이 붙은 걸 보면 동화책 느낌을 주게 합니다.

 

  

 

 

 6장 부터인가 까마귀들을 피해서 목표지점으로 가야하는데, 요것도 재밌었어요.

어떻게하면 까마귀를 피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하게 되고, 머리 굴려야 하죠.

까마귀 가까이 가면 까마귀가 길을 막고 깍깍 ~ 울어대거든요.

 

 

  

 

 

 

 

 이 판의 묘미는 까마귀를 활용하는 점이었습니다.

아래 오른쪽에 까마귀가 있는 동그라미가 있는 기둥은 내가 직접 움직일 수 있어요.

그래서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아래쪽 회색 부분이 90도씩 움직이거든요.

그래서 까마귀가 오른쪽 레버를 눌리도록 오른쪽에 붙여 놓고,

나중에 왼쪽 레버를 누르도록 왼쪽으로 기둥을 옮겨 놓으면 이 판을 공략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이동하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ㅎㅎ 이번에도 까마귀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번에는 까마귀가 레버를 밟지 못하도록 하는게 공략 힌트예요.

맨아래 회색, 동그라미 기둥을 움직이면 까마귀 근처에 있는 기둥이 하나 올라 오게 조정할 수 있어요.

 

  

 

 

 

 아래 그림처럼 까마귀를 막아두고, 재빨리 오른쪽으로 튀튀튀~ 해야 성문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ㅎㅎ

 

     

 

 

 

계속하다 보면 스토리가 진행되는데요.왠지 저주 받아서 형체가 사라진

왕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설마.... 기억상실증.... 공주???

  

  

 

 

 

 

아래 그림의 이번 판도 상식적으로는 설명이 되지 않는 해결책을 가지고 있어야 풀 수 있어요.

성 전체를 돌리다 보면 계단을 올라갈 수 있는 길이 보여요.

신기방기~!

 

  

 

 

 

  

 

 

 

  

 

 

 

  

 

 

 

  

 

 모뉴먼츠 밸리~ 앞으로 또 어떤 퍼즐이 공주 앞을 기다리고 있을까 기대가 되네요.

여러분도 이런 머리쓰는 게임 좋아하신다면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이상!! 재미있는 스마트폰 게임 모뉴먼츠 밸리 리뷰였습니다.

 

저는 20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