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버스,지하철,지도어플] 티맵 대중교통! 최고네요!

by reviewer_life 2015.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그동안 네이버 지도를 검색하거나, 다음 지도를 가지고 여기저기 위치를 알아보곤 했는데, 이제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이 생겼네요. 티맵 대중교통이라는 어플이 생격서 다운받아봤는데, 생각 이상으로 좋더군요. 그래서 다른 어플 다 지우고 요거 하나로 가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이라는 제목이 붙은 것 처럼 버스 시간, 도착, 출발, 요런것도 알려주고, 내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어디인지도 알려주니 정말 편리한 어플입니다. 티맵은 네비게이션도 괜찮은 어플인데, 대중교통 역시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에 신경써서 개발한 듯한 노고가 보입니다.

 

 

   

 

 

특징은 티맵 대중교통을 처음 실행하면 보여주는데, 일단 카드를 보여줘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접근하도록 했네요. 어느 정류장에 몇번 버스로 퇴근할 때, 또는 출근할 때 티맵을 켜면 가장 먼저, 그걸 보여줍니다. 그래서 몇 분 후 도착이란 메시지를 나타내 주네요. ^^ 그리고 정시출근하려면 몇 시 이전에 해야 해요! 라는 압박감도 줍니다. ㅋㅋ 교통정체로 밀리면 답이 없는 상황!!

 

 

 

그리고 두번째 특징은 실제 도로상황을 실시간 반영해서 어느정도 정확도로 걸리는 시간을 예측해 준다는 것입니다. 약속 늦었는데, 얼마나 걸릴지 확인해 보고, 상대편에게 미리 언질을 줄 수도 있겠군요.

 

 

   

 

 

하차 알림~ 열심히 버스에 앉아서 핑퐁핑퐁 게임하다보면 어느새 정류장 놓친적 있으신가요? ^^ 그럴 때 정신이 번쩍 들지요? 그런 일을 방지하기 위한 하차알림기능이 있답니다. 그리고, 길안내 기능이 있어서, 내가 원하는 목적지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위의 그림은(오른쪽) 직접 사용해 본 결과입니다. 먼저 티맵 대중교통을 켜고나서, 실행해 보니 뜨는 화면! 알아서 주변 정류소를 검색해 줍니다. 일일이 정류장 이름을 치지 않아도 되니 쉬워요.

 

 

   

 

 

그리고 출퇴근 경로를 미리 입력해 두면, 아까 말했던 카드를 통해서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요.

집으로 가는 아이콘을 누르면 현위치에서 집으로 가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ㅎㅎ 좋은 기능이네요. 집 찾아가기~!

 

 

 

 

지하철 노선도는 기본으로 탑재!!

 

 

 

   

 

 

 

 

최근검색 기능이 있어요. 네비게이션처럼 최근에 갔던 장소를 고맙게도(?) 기억해주고 있어서 빠르게 찾을 수있고요. 지울수도 있네요.

 

 

   

 

카드 추가를 통해 집으로, 출근, 퇴근, 등등을 정할 수 있어요.

 

   

 

 

 

그외에 기타사항!

 

 

 

 

서울지역은 마을버스 도착정보도 제공하네요. 부산도 얼른 되기를!!

 

 

 

 

요건 지도를 검색했을 때

 

 

   

 

 

 

   

 

 

지금까지 티맵대중교통, 어플을 리뷰해봤는데요. 직접 사용해 보시면, 오오, 괜찮다 하는 생각이 들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