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성경자료

가르치는 이의 7가지 법칙_생각해 본 글

by reviewer_life 2013. 11. 28.
반응형

가르치는 이의 7가지 법칙

 

 

 

 

 

나는 지금 나의 성장을 위해서 계획하고 있는 일은?

1.

2.

3.

4.

 

4 : 11 - 12, 1 : 25 - 29

우리에게 주신 사명 :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려 함, 비밀을 드러내는 일,

각 사람을 권하고 각 사람을 가르침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함, 지금 까지한 경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방법

 

1. 교사는 먼저 자기가 가르쳐야 할 것을 알아야 한다. (쟌 밀턴 그레고리)

 

교사의 법칙 - 오늘의 배움이 없으면 내일의 가르침이 없다.

 

훌륭한 교사는 자기가 가르치고 있는 것을 자연스럽게 흘러 나와야 한다.

계속해서 배우는자가 되어야 한다. 사람은 자기가 성장하고 배운 것 만큼 내 놓는다.

(묻어서 나온다.)

 

 

사역자는 일하기 앞서 먼저 배워야 한다. 우리가 제대로 가르치기 위해서는 배워야 한다.

 

 

교사들이 모이지 않는 이유 - 그들의 마음속에 배울려고 하는 자세가 되어있지 않다.

나는 얼마 만큼 배우고 있는가! 배우기 위해 얼마나 열려져 있는가!

 

 

시카고 무디 메모리학교에 83세 할머니의 배우기위한 열정

 

사회는 준비된 자를 모집하고 교회는 교사를 아무나 오게한다.

 

말씀(성경)은 변치 않는데, 이 성경을 이해해 가는데는 변한다. - 내가 발전하기 때문에....

내가 알고 있는 그 이상을 알고자 파헤치지 않는다.

 

60세 이상 할머니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고 한다. 기도하면 되지!

 

 

주일학교가 흥미롭지 못한 이유 - 창의력으로 계발치 않음.

10년전에 썼던 프로그램을 지금도 쓰고 있다. 수련회, 교사 단합대회 등

 

 

사역자에게 - 시간확보, 회사 - 토요일 잠바차림, 청바지 차림으로 출근, 밖으로 나가서 아무데나 가서 생각을 갖게함

 

 

점점 성장해 가는 사람을 찾고 있다!

 

 

설교시! (생명을 살리고자 하는 , 더 성장 시키고자 하는) 하나님의 뜻을 찾아내라.

 

우리 교회 어린이들이 지루해 한다.

 

(가르치는 자 - 정보를 가지고 주는자, 배우는 자 - 앉아서 정보를 흡수하는자 ) 이것 아니다.

 

 

스스로가 말할 수 있도록 해야 좋다. 모든 사람은 말하기를 좋아한다.

 

 

진정한 교사의 기능은 스스로 배울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진정한 가르침은 학생들로 지식을 얻도록 그들을 자극하는 것이다.

가장 적게 가르치는 자가 가장 잘 가르치는 자이다.

- 죤 밀터 -

 

 

 

모든 사람이 무의식적 무능(무지 단계)

의식적 무능(모르는 것을 아는 단계)

의식적 능력(모든 것을 배우는 단계)

무의식적 능력(생각하지 않아도 자유스럽게 아는 단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