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15년도 근로장려금 재신청 결과_오늘 문자왔어요!

by reviewer_life 2015.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지난번에 아니, 이틀전에 약속드렸던 근로장려금 재신청 결과를 말씀드리려고 키보드 두드리고 있어요. ^^ 지난번에 2015년 근로장려금이 너무 적게 나와서 필요한 서류를 다시 체크하고, 준비해서 세무서에 제출했던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세무서 조사관이 몇일 걸릴거라고 했는데, 2일 만에 결과가 나왔네요. 결과는 160만원이 오늘 입금되었다고 문자가 왔어요. 



이렇게 빨리 나오다니!!! 정말 놀랐네요. 그리고 3인가구가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비용이 나왔어요. 4인 가구의 경우 210만원이고요. 지난번에 57,000원만 나왔던 것을 제해서 1,643,000원이 지급되었어요. 




만약, 재신청을 안했다면 아마도 5만원만 받는거구나 하고 당연한걸로 생각했을텐데, 역시 다시 신청해보고 재검토 해보니까 이제 제대로 나오네요. 정말 감사하네요. 항상 빠듯한 생활에 한줄기 빛이 내리는 느낌입니다. ^^ 



혹시 근로장려금 아직 신청 안하셨거나, 적게 나왔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세무서나 근로장려금 관련 홈페이지에 가셔서 신청서류 꼭꼭 챙기시기를 바래요. 저는 대충 자녀장려금만 받을 수 있을 줄 알았거든요. 그래서 근로장려금은 거의 생각못하고 있었고, 신청도 대충대충 했었어요. 



이번에 제가 빠뜨린 부분은 다음과 같아요. 2014년도 1~12월 까지 월급이나 급여 내역서, 2014년도 월급이 들어온 통장의 사본과 일하는 곳 사업자등록번호. 이렇게 3가지를 갖추어서 세무서에 담당하시는 지역구 조사관에게 팩스를 보내면 재심사 해주네요. 






다른 사람들이 다 받는 것을 미처 이런 정보를 파악 못해서 못 받는다면 정말 억울하겠지요. 그래서 혹시나 그런 분들이 있을까봐 이런 글을 남기는 것입니다. 


그럼 오늘도 힘내시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