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근로장려금 재신청 하고 왔어요! 세무서에 가서 이의신청 하기 및 필요 서류

by reviewer_life 2015. 10.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최근에 근로장려금 지급을 받았는데요. 오늘 근로장려금 다시 신청하고 왔어요. 왜냐하면 같은 직종에 일하는 사람이 170만원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다른 사람은 100만원 받았는데, 저는 5만 7천원.... 뭔가 이상하다 싶었어요. 사실 문제의 원인은 저였어요. 원래 자녀장려금 신청하려고 접속했다가 근로장려금도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제출해야 할 서류는 생각을 안하고 그냥 신청했던게 문제였어요. 그래서 오늘 세무서에 전화해서 자세히 상황을 설명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안내 받은 후에 제가 일하는 직장에 가서 월급 받은 내역서사업자등록번호와 그리고 통장 사본을 모아서 세무서에 제출했습니다. 



통장사본은 2014년도에 지급 받은 월급내역이 찍혀 있는 통장이고요. 월급 내역서 역시 2014년도 월급 받은 내역 증명서예요. 이것을 취합해서 다시 세무서에 갈 필요 없이 팩스 번호 알아내서 팩스로 보내고, 담당 지역 조사관에게 전달해주면 끝나는 아주 간단한 것이었어요. 



저는 자녀장려금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사실 근로장려금이 저에게는 더 큰 의미였던 거죠. 다시 한번 정보의 중요성을 실감했습니다. 그리고 같이 있던 직원들도 혹시 근로장려금 신청했는지 물어보니 전혀 모르고 있는 사람도 있네요. 역시나..... 얼른 신청하라고 언질해 주고 왔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신청을 하고, 몇일 걸린다고 하니 다시 기다림의 연속이기는 합니다. 이번에는 얼마나 빨리 신청이 될지 궁금하군요. 그리고 저는 처음에 근로장려금 이의 신청을 하려고 했는데, 저 같은 경우는 이의 신청보다 미비한 서류 때문에 조금만 나온거기 때문에 담당 조사관에게 가서 미비한 서류를 다시 제출하면 되는 케이스였어요. 



그러니 서류를 모두 내고도 작게 나오신 분이 있다면 근로장려금 이의 신청을 하셔야 하겠죠? 



근로장려금 신청은 올해 말까지 가능한 걸로 아는데, 얼른 얼른 신청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근로장려금 최대 지급 받을 수 있는 금액은 한 가구당 210만원 입니다.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결과 나오면 또 알려드릴께요~!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