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이버 페이 첫 사용 리뷰 : 윈도우10_크롬 브라우저로 물건 사봤어요.

by reviewer_life 2015.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네이버페이를 통해서 물건을 구입해 보았습니다. 제 운영체제는 윈도우10이고,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해서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처음에는 카드로 간편결제 하려고 NP API를 통해서 이니시스 액티브 X를 설치하고, 결제를 진행하려다가 네이버페이가 보여서 계좌 등록하고, 비밀번호(6자리) 등록하고 네이버 간편결제로 물건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여기 저기 우후죽순으로 결제서비스가 난무하고 있습니다. 간편 결제라는 툴을 가져와서 저마다 조금이라도 더 파이를 얻고자 하고 있지만 진정한 승자는 누가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일단 저는 네이버페이 쪽이 그래도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페이, SK의 시럽, 엘지 유플러스 페이나우, 삼성페이)


국내 1위 포털이고, 특히 2위와의 격차는 너무도 분명하고요. 그리고 검색과 쇼핑 서비스라는 편리함 때문에 많은 중소상공인들 역시 네이버 쇼핑과 연결하여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놓더군요. 또한 적립금이라는 부분이 약간 쏠쏠하기도 하고요.(하지만 ZD넷 뉴스의 경우 네이버페이의 사용자층이 얇다고 말하고 있네요.) 



1. 여하튼 저는 프로젝터용 브라켓이 필요해서 네이버에서 브라켓을 검색했습니다. 


2. 그리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 목록중에서 최저가를 골랐습니다. 


3. 네이버 페이로 결제를 진행했고, 등록된 계좌에서 비용만큼 돈이 빠져나갔습니다. 







네이버페이를 한창 키우고 있는 시기라서 여러가지 이벤트 또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먼저 간편결제 첫사용 감사 이벤트로 2000원을 적립시켜 주었고, 또 계좌 등록했다고 천원을 더 적립 시켜주었네요. 






간편결제할 때마다 3%씩 포인트가 적립된다고 합니다. 제가 자주 가는 탑마트에서 오프라인 쇼핑을 하고, 적립 받는 비용이 0.5%이던가요. 3%면 그래도 높은 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한 가지 더 이벤트를 하던데 오늘 8월 12일 부터 말까지 간편결제로 3만원이상 구매하면 7천원을 적립해 주는 이벤트였습니다. 물론 먼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3만원 이상(택배비 포함) 구매하시면 7000원을 적립해주는 이벤트입니다. 



네이버 페이를 간단하게 사용해 보았는데요. 간편하고 쉽네요. 하지만 보안은 어느 정도 일지 궁금한 부분입니다. 네이버페이 송금도 있던데, 이건 스마트폰 앱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