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15년 자녀장려금 및 근로장려금 지급 일정 - 9월 추석 전 & 국세청홈텍스에서 확인하는 방법

by reviewer_life 2015.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2015년 자녀장려금 및 근로장려금 일정은 일반적으로 9월 30일까지 지급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보통 추석 전에는 지급했었다고 합니다. 2014년에도 추석 전에 나왔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2015년 9월 26일 토요일이 추석이니 그 전에는 자녀장려금 및 근로장려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식적으로 몇일에 지급한다고 나와 있지는 않지만 대부부 추석 전에 지급이 되었다고 합니다. 절대적인 정보는 아니지만 타당성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올해는 메르스다 뭐다 해서 행정처리가 미비해서 약간 늦어질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관행상 추석 전에는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녀장려금 진행사항을 직접 보고 싶다면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비회원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고, 다만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가 윈도우 10인데 익스플로러 11으로 액티브엑스 설치 후 로그인이 가능했습니다. ^^

 

 

 

 

위의 이미지는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주소는 https://www.hometax.go.kr 입니다. 맨 아래로 내려가 보시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이라는 큰 글자 아래에 심사진행상황조회라는 글자가 왼쪽에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심사진행상황 조회에서 귀속 연도는 2014년을 선택하시고, 오른쪽에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근로장려금 심사진행 상황과, 자녀장려금 심사진행상황이 나오게 됩니다. 2015년 8월 26일 오늘은 3. 자료수집 검토단계에 있네요. 어여어여 장려금 결정단계에 갔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저소득층의 1자녀당 50만원과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셨다면 추석 전 쯤에 받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