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광개토대왕_스마트폰 게임_전략 & 디펜스 게임

by reviewer_life 2015.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전략 게임과 디펜스 게임을 결합한 광개토대왕이라는 스마트폰 게임이 있네요. 조금 해보고 느낀 점은 꽤 괜찮은 컨셉을 잡았다는 느낌입니다. 사실 두가지 요소 다 매력적인 게임 소재라서, 두 가지를 오고 가면서 하나의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인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두 가지 모드로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는데, 디펜스 게임으로는 공성모드가 있고, 또한 전략모드가 있습니다. 전략모드의 경우 기지에서 병사를 생산하고, 영웅을 뽑고, 맵 상에 있는 적들의 본거지를 없애거나 미션을 수행하면 됩니다.

 

 

 

 

 

 

역사를 배경으로 한 시대물이라서 고구려의 국가 건설 스토리를 따라 게임이 진행됩니다. 광개토대왕과 그의 유능한 장수들이 나오는 건데, 판타지적 요소가 섞여 있습니다.

 

 

 

 

 

 

 

 

처음에 나오는 본성입니다. 여기서 성을 마구마구 업그레이드 하고, 지으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성에 쳐들어가서 약탈하고, 스토리 풀어가고 하는 익숙한 방식의 디펜스게임(클래시 오브 클랜 생각하시면 됨)입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처럼 병사를 풀어놓고 끝!이 아니라 병사에게 지시를 내려서 원하는 건물을 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좀더 전략적인 요소가 가미된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함으로써 난이도가 좀 쉬워졌지만 답답하게 병사 풀어 놓고 지켜만 보는 건 이제 지쳤잖아요. ^ ^

 

 

 

 

건물을 짓는 화면..... 그리고 영웅들을 구매 해서 부대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영웅이라 하면 고구려 장수들을 말합니다. 각각의 능력이나 기술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건 직접 하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보시는 화면이 전략모드 화면입니다. 벼이삭이 있는 곳에서 곡식을 모으고, 병사를 모으기 위해 막사를 짓고, 장수와 함께 주변에 있는 백제나 신라군과 싸우게 됩니다.

 

 

 

 

 

 

 

 

 

 

 

 

조금은 뻔한듯, 뻔하지 않은 듯,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 광개토대왕 리뷰였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