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유초등부설교

[어린이설교] 예수님의 이름으로_사도행전3장1-10절(행3:1-10)

by reviewer_life 2014. 6. 17.
반응형

[어린이설교] 예수님의 이름으로_사도행전31-10절(행3:1-10)

 

1 제 구 시 기도 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올라갈새

2 나면서 못 걷게 된 이를 사람들이 메고 오니 이는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하기 위하여 날마다 미문이라는 성전 문에 두는 자라

3 그가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들어가려 함을 보고 구걸하거늘

4 베드로가 요한과 더불어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

5 그가 그들에게서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6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7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8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

9 모든 백성이 그 걷는 것과 하나님을 찬송함을 보고

10 그가 본래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던 사람인 줄 알고 그에게 일어난 일로 인하여 심히 놀랍게 여기며 놀라니라

 

 

오늘 성경에서는 베드로와 요한이 한 사람을 고쳐 준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어떤 말씀인지 잘 들어보세요.

★★★(예루살렘성전), ★★★

 

"한 푼만 주세요! 한 푼만 주세요! 저는 태어날 때부터 앉은뱅이입니다. 저는 당신들의 도움이 없이는 살 수가 없습니다. 아무 일도 할 수 없는 저를 좀 도와주십시오. 제발 부탁입니다. 한푼만 주고 가십시오!"

★★★(베드로와 요한이 앉은뱅이를 만남)

기도를 하기위해 성전으로 올라가던 베드로와 요한은 불쌍한 사람을 만났어요. 성전 앞에서 엎드려서 구걸하고 있는 장애를 가진 아저씨였어요. 베드로와 요한이 다가가자 이 사람은 더욱더 공손한 목소리로 자신을 도와달라고 이야기했어요. ★★★베드로가 곧 입을 열어 그 사람에게 말했어요.

 

"고개를 들어 우리를 보십시오." ★★★그러자 이 불쌍한 사람은 더욱더 기대하는 눈빛으로 간절하게 베드로와 요한을 번갈아 쳐다보았어요. 베드로가 다시 말했어요. "우리에게는 은이나 금을 가진게 없어서 드릴게 없군요." 그러자 그때까지 기대하고 그들을 쳐다보았던 불쌍한 사람의 얼굴에는 실망하는 빛이 가득했어요. 그런데 곧이어 베드로가 말했어요. "당신에게 줄 수 있는 돈은 없지만 다른 것을 주려고 합니다. ★★★내가 믿는 나사렛 예수님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십시오!"

 

 

★★★그리고 베드로는 앉아있던 그 사람의 오른손을 잡고 힘을 주어 일으켜주었어요. 그 순간 태어날 때부터 힘이 없었던 발과 발목에 힘이 들어오는 것을 느꼈고, 그는 자신이 지금 서 있다는 사실을 믿을 수 가 없었어요. 아무 말도 못하고 그는 자신의 두 다리를 내려다 보았어요. 주변을 지나가던 사람들이 그 장면을 보았고, 그들이 주변으로 몰려들었어요. ★★★"우와! 앉은뱅이가 일어났다!" "뭐? 앉은뱅이가?" "성전 입구에서 구걸하던 앉은뱅이가 일어났대!" "기적이다! 기적이야!" ★★★사람들이 놀라서 저마다 외치는 소리로 주변이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어버렸어요.

 

"뭐해요? 어서 걷고 뛰어 보세요." 그러자 앉은뱅이였던 사람이 한발짝씩 걷고 또 걸으면서 점점 뛰어 보기도 하고 이리 저리 움직였어요.

★★★"우와! 내가 걷는다! 내가 걸어요! 한 번도 걸어본 적이 없는 내가 이제는 걸을 수 있어요!"

 

이 사람은 성전 마당을 이리 저리 뛰어 다니기 시작했어요. 그 사람의 눈에는 어느새 눈물이 가득 고였어요. 그리고 곧 하나님을 감사하고 찬양을 드렸어요. "하나님, 감사합니다. 제가 걸을 수 있게 해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를 지켜보던 베드로와 요한도 정말 기뻤어요. 그들은 그 불쌍한 사람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줄 수 있어서 그들 역시 하나님께 감사하며 하나님을 찬양했어요. 그리고 베드로와 요한은 주변에 몰려든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힘으로 이 불쌍한 사람을 고친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이 사람을 낫게 했다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알렸어요. 그리고 모여든 사람들에게 예수님이 어떻게 죽으셨고, 어떻게 부활하셨는지 그들에게 전했어요. 그리고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으라고 말했어요. 사람들은 태어나면서부터 걸을 수 없었던 그 사람이 일어나 걷는 것을 보면서 베드로와 요한이 증거 하는 예수님을 알게 되었어요.

 

★★★(검은화면) 우리 하나님은 정말 멋진 분이세요. 앉은뱅이 아저씨가 예상도 할 수 없었던 소원을 이미 다 아시고 그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주시는 좋으신 하나님이세요. 고침을 받은 앉은뱅이 아저씨는 이제 더 이상 거지가 아니에요. 더 이상 돈을 구걸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이젠, 열심히 노력하여 스스로 돈을 벌수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우리는 앉은뱅이를 고치는 이 신비한 능력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주어진 것이라는 사실을 잊으면 안되요.

예수님의 이름! 이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구원의 능력이 나타나요. 예수님의 이름을 믿는 것은 참 위대한 거예요. 모든 기적의 시작이에요. 이 놀라운 기적은 지금도 우리에게 일어난다는 거예요. ★★★ 바로 믿음으로 일어나는 것이에요.

 

아까 전에 앉은뱅이 아저씨는 혹시나 동전 몇 개라도 얻을 수 없을까하고 베드로와 요한에게 도와달라고 말했어요. 그러자 성령 충만한 베드로와 요한은 기대하지도 않았던 엄청난 것을 그 사람에게 주었어요. 그것은 바로 나사렛 예수님의 이름으로 그가 걸을 수 있게 한 것이었어요. 하나님은 이렇게 베드로와 요한을 통해서 이 사람에게 엄청난 선물을 주셨어요.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이 기대할 수도 없었던 엄청난 선물을 주셨어요. 앉은뱅이 아저씨는 움직일 수 없었던 다리가 나아서 회복되었고, 예수님을 믿는 믿음의 선물을 받았어요.

 

지금도 하나님은 우리 모두에게 이러한 선물을 주기를 원하세요. 그 선물을 사도바울은 에베소서에서 이렇게 표현했어요. ★★★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우리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는 구원을 선물로 받았어요. 아무리 예뻐도, 아무리 잘 살아도, 엄청난 명예를 가지고 있어도 몸이 아프면 아무 소용이 없어요. 마찬가지로 아무리 공부를 잘하고, 운동을 잘하고, 컴퓨터를 잘하고, 집이 부자라고 하더라도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어요. 예수님을 믿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영적인 앉은뱅이나 다를 바가 없어요.

 

믿음, 예수님을 믿는 이 믿음이 있어야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어요. ★★★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브리서 11:6)

 

이 말씀처럼 하나님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을 주시는 분이라는 것을 기억해야해요. 베드로는 예수님의 이름을 믿는 믿음으로 하나님께서 이 앉은뱅이 아저씨를 일으켜 주실 것을 알았어요.★★★ "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가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 (3:16절)

 

오늘 들은 말씀처럼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을 믿는 믿음으로 살아야 해요. 믿음으로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들이 되어야 해요. 그리고 믿음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세상에서 높여드리는 일에 최선을 다하며 사는 사람들이 되어야 해요.

 

★★★ "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골로새서 3:17)

 

이번 한 주 동안에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