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

티스토리 신기능! 에버노트 플러그인 서비스 시작했네요! 좋네요 ^^ _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리뷰

by reviewer_life 2014. 2. 27.
반응형
티스토리 신기능! 에버노트 플러그인 서비스 시작했네요! 좋네요 ^^ _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리뷰


에버노트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작성하기를 해봤습니다.

오늘 뜬 플러그인인데, 정말.... 감격!!

그동안 한글로도 api이용해서 포스팅해보고,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로도 해보고....이것 저것 해봤는데, 에버노트 기능은 정말 예상도 못했던 기능입니다.

사실 에버노트로 모든 기록들을 관리하고 있는 저로서는 정말 획기적인 발전입니다!!! 코끼리 노트 ㅋㅋ

이제 에버노트로 어디서든지 스마트폰, 태블릿, 기타 기기에서 포스팅 준비하고, 올릴 수 있겠네요. ㅎㅎ

대박입니다. 일단 에버노트 플러그인을 어떻게 설치하고, 어떻게 포스팅을 하는지 아래에 자세히 리뷰했습니다.


1. 일단 티스토리 관리자에 들어가시고, 플러그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지요?




3. 여기서 내 Evernote계정 연결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처럼 인증하라는 창이 뜹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넣으시면 인증이 됩니다.





4. 이제 인증화면이군요.



5. 이제 다시 관리자 화면에서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러면 아래에 있는 확인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글쓰기에 들어갑니다. 포스팅 시작이지요. ㅎㅎ 오른쪽 상단에 에버노트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반갑다! 코끼리 노트야!! 이걸 눌러줍니다. 헤헤.





그전에 에버노트에서 자신이 포스팅하고 싶은 글에 태그를 달아주는 것을 잊지말아야 합니다. 티스토리, 또는 Tistory 라고 태그를 꼭 달아주셔야 불러오기가 됩니다.




에버노트 불러오기가 뜨지요? 여기에서 에버노트에 있는 티스토리라는 이름이 적힌 태그는 몽땅 긁어오는것 같습니다.

아래 글을 선택하면 글쓰기 창에 자동으로 삽입해줍니다.





아래 처럼요. ^^ 간단하죠?





아래 글이 에버노트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진정한 여행


가장 훌륭한 시는 아직 씌여지지 않았다.

가장 아름다운 노래는 아직 불려지지 않았다.

최고의 날들은 아직 살지 않은 날들

가장 넓은 바다는 아직 항해 되지 않았고

가장 먼 여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불멸의 춤은 아직 추어지지 않았으며

가장 빛나는 별은 아직 발견 되지 않은 별

무엇을 해야 할 지 더이상 알 수 없을 때

그때 비로소 진정한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

어느 길로 가야할지 더 이상 알 수 없을 때

그때가 비로소 진정한 여행의 시작이다.



- 나짐 히크메트(Nazim Hikmet Ran) 감옥에서 쓴 시 -



티스토리에서 이번에 저에게 좋은 일을.... 여러분에도 좋은 일을 기획했군요. 앞으로 블로그 포스팅하는데, 좀더 편리한 선택지가 생겨서 좋네요. ㅎㅎ


한번 테스트하고 사용해보세요~ 아직 초기라 여러가지 보완도 해야하겠지만 ^^ 그래도 있는것 만으로도 반갑네요.


우기의 에버노트로 티스토리 포스팅하기 이만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