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어제 부산에서 열돈 금팔아 봤어요! [금팔때 가격 및 주의사항, 시세 확인하기]

by reviewer_life 2014. 2. 27.
반응형

어제 부산에서 금팔아 봤어요! [금팔때 주의사항 및 시세 확인하기]


어제 금을 팔았습니다. 열돈 정도 팔았는데, 1돈 정도는 18K 목걸이 이음새 부분이고, 나머지는 9돈, 24K 순금이었습니다.


어제 시세가 그동안 꾸준히 올라서 171,000원 이었습니다.


그런데 금방에서는 175,000으로 쳐줘서


시세보다 낫게 팔았네요.






그래도 예전에 정말 비싸게 주고 샀던 목걸이라 손해를 많이 봤습니다. 


금팔때 주의 사항은 시세대로 쳐주는지 알아보고 가셔야 한다는 점, 그래서 항상 매일 매일 시세 체크하셔야 합니다. 한국금거래소 같은 곳에서 매일 시세 정보를 알수 있고요.


두번째 주의 사항은 자신이 가진 금이 24k, 18k인지 잘 알아보고 가셔야 합니다. 저는 24K를 18K라 속였던 금방 주인도 경험해 봤습니다. 그때 도로 받아와서 손해는 안봤지만.... 자신이 가진 금이 어떤건지 정확하게 먼저 알아보시는게 필요합니다. 그래서 두세군데 찾아가보셔서 감정해달라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참, 한가지 더 정보를 드리자면 제가 금을 판곳은 남포동 옆에 있는 부산데파트 쪽에서 팔았습니다. 롯데백화점 맞은 편에 있는 건물이지요. 예전에 도둑들 촬영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조금 나이드신 분이 운영하시던데, 금은방이 두군데인가 있는데, 왼쪽 집이었던것 같아요. 제일 오른쪽으로 가면 부산은행이 나오는 곳이죠.


가게 이름은 확인못했네요. 쩝.... 좋은 정보가 될려나 모르겠지만 그래도 지하상가에서 파는것 보다 나았네요.



오늘의 금시세는 한국금거래소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저도 항상 거기서 하거든요.


오늘 시세는 조금 내렸네요. 흠.... 팔때 가격이 어제보다 낮아졌습니다.



어제 판게 다행이었는지 모르겠네요. 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