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

블로그 운영 팁_내 사이트 순위 알아보기

by reviewer_life 2014.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 블로그 주인장 우기입니다.

 

티스토리 오픈하고 제대로 운영한지 거의 두달이 넘어가네요.

 

초반에는 방문하시는 분들이 적어서 과연 이 블로그가 될까 고민하고 또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포스팅하고, 나름대로 가지고 있는 자료들을 올리다 보니

 

방문하시는 분들이 급증해서 이제는 어느 정도 수준에 올라왔네요.

 

오케이3

 

 

어느 정도 수준에 올라왔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ㅎㅎ

 

순위 사이트가 있지요.

 

디지털 데이터 분석 빅키워드라는 사이트인데, 사실 순위 사이트이기 보다는 블로그나 모바일 광고쪽 회사인데,

 

블로그 순위 분석도 무료로 해볼수 있습니다.

 

 

샤방3

 

 

 

그냥 요기서 자기 사이트 주소를 검색해보면 바로 순위를 알아볼수 있는데요.

 

거의 한달 전에 한번 해보고 오늘 다시 해보네요.

 

 

 

블로그 운영 팁_내 사이트 순위 알아보기

 

 국내 블로그가 700만개 정도 있다고 하는데요.

 

 프로 블로거나 취미 블로거나 많은 분들이 블로그로 소통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 자신이 애지중지 키우고 있는 블로그는

 

어떤 수준일지 궁금하시죠? ㅎㅎ 그 마음 제가 압니다.

 

빅키워드 사이트에 가셔서 아래 그림 처럼 자기 블로그 주소를 붙여넣기 하거나 타이핑해보시고 전체랭킹 확인하기 누르면 끝입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자기 블로그 순위가 나오는 거죠.

 

그리고 랭킹 뿐만 아니라 네이버와 Daum(다음) 등의 국내 유명 포털 등에

 

자신의 특정 포스트의 키워드가 몇 위로 검색되는지 알려주기도 하지요.

 

다만 맨 첫글자 밖에 보이지 않지만요. ^^

 

저는 요번달 순위가 많이 올랐네요. 지난번에 한 5000위 정도 했던것 같은데, 이번달에는 1819위라고 하네요. ㅎㅎ

 

 

 

 

 

 

 

빅키워드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자아~ 그럼 빅키워드 사이트에서 블로그 순위를 한번 확인해보시죠!!

 

http://bigkeyword.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