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기의 두번째 금팔기 체험기 및 2013년 12월 셋째주 금시세 확인하기

by reviewer_life 2013. 12. 16.
반응형

우기의 금팔기 체험기 2 및 2013년 12월 셋째주 시세 확인

 

 

요즘 금값이 핫이슈이군요.

 

계속해서 값이 폭락하고 폭락해서 작년에 25만원이었던 가격이 지금은 167,000원입니다.

 

 

요즘 작년에는 돌반지 하기가 무서워서 못하던 사람들이

 

올해에는 돌반지 하느라 북적북적인다는 아침 뉴스도 나오고요.

 

 

12월 둘째주 : 지난주 금 시세는 (* 한국금거래소에서 확인했어요.)

 

 

 

 

 

 

 

보시다 시피 별반 차이가 없고, 몇 천원 단위로 오르락 내리락만 하고 있습니다.

거의 살때 16만원, 팔때 15만원으로 고정되어 있어요.

 

 

 

이번주 12월 셋째주 금시세 역시 마찬가지네요.

 

어제 일요일 금시세는 아래와 같아요.

 

 

 

 

 

 

어제(일요일) 시세로 18k 금을 2.5돈 정도 팔았는데, (저는 부산에 산답니다. ㅎㅎv)

 

18k시세가 요즘 11만원 정도라서 정말 손떨면서 팔았답니다. ㅠ_ㅠ

 

 

 

 

그래도 아저씨가 시세보다 가격을 좀더 쳐줘서 30만원 정도에 팔았네요.

 

지난 번에 금을 팔았을 때에는 부산 남포동 지하상가 미니골드에서 팔았는데,

 

이번에는 좀더 가격을 쳐준다는 곳에 일부러 찾아갔습니다.

 

 

 

 

남포동 근처 롯데백화점 맞은편에 있는 부산 데파트까지 걸어갔더랬죠 ㅠ ㅠ (멀구나~~)

 

1층 상가에 크게 금 산다고 현수막도 하고 있어서 찾기는 쉬웠어요.

 

그래도 지난번 미니골드 보다는 더 받은 것 같아서 기쁘네요.

 

한편으로는 지난번 미니골드에서 판것도 여기서 팔았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진하게 남았답니다.

 

 

미니골드 사장님 친절하고, 좋았지만, 너무 시세대로만 파셔서....

 

 

 

 

여러분도 혹시 팔려거든 몇군데 알아보시고 파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금을 산다면 지금 이 시기가 제일 적당한듯합니다.

 

(보증서 꼭 받으시고요 ^^ 가끔 금 중량 속이시는 분들도 계셔서....)

 

 

 

 

몇 주째 고정된 금값을 보니 오르기 전에 지금쯤 사는 것도 좋겠네요.

 

 

작년에 커플링 살때 정말 ..... 비쌌는데... 올해 커플링하시는 분들은 좋겠네요.

 

 

^ ^

 

오늘 시세가 궁금하신분은 한국금거래소에서 확인해보세요. 저도 맨날 여기서 확인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