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02. 상추 수경재배와 T5 LED등의 효과

by reviewer_life 2020. 8. 3.
반응형

상추키우기 쉽네요.

특히 더운 여름, 수경재배가 안될줄 알았는데 폭풍성장 주입니다.

일등공신은 아무래도 LED등이고
이등공신은 물푸레 양액이네요.

흙에서 키운다는 토경은 이미 한번 쓴맛을 본터라 무척이나 감격스럽습니다.

이미 이 길을 걸어가셨던 선배님들의 뒤를 따르니 잘됩니다. ^^




LED는 식물성장용을 안써도 됩니다. 물론 전제는 상추 키우는데 입니다~^^. 상추같은 입채소에게 비싼 LED는 사치라 생각드네요.

물론 있으면 더 좋겠지만 t5로도 충분히 잘크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귀찮아서 재배배드를 이모양으로 만들어 놓아 녹조가 끼는게 문제네요. 포맥스로 뚜껑하나 제작해야겠습니다.

제가 가진 t5등이 60cm짜리입니다. 하나에 10w짜리 4줄을 달았고, 상추는 3열로 배치를 해두었습니다.



위의 사진들이 오늘 찍은 사진들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2주일사이 찍은 사진들.

진짜 폭풍성장 느껴지는게 하루 자고 나면 자라나 있습니다.



바로 위에보시면 애기상추들이라는게 느껴지시죠?
얼른 더 키워서 잡아먹어야겠습니다. ㅎㅅㅎ

상추쌈싸먹는 그날까지 수경재배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