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

소형 쿠바펄 수초어항 레이아웃 꾸미기_20하이큐브 어항

by reviewer_life 2016.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드디어 수초어항 도전해봅니다! 일단은 쿠바펄을 첫번째 도전 수초로 정했는데요. 쿠바펄이 가득찬 어항이 정말 멋져보이데요. 그래서 쿠바펄 잔디를 깔고자 20하이 큐브 어항1을 리셋시키고 소일과 돌을 올리고 스펀지 하나 돌리고 있습니다.


돌은 누군가 버려둔 수석을 가져와서 망치로 깨뜨린 후 두동강 내어 배치시켜보았습니다. 작은 어항이라 그런지 두개는 좀.... 그래서 생각 끝에 한개는 빼기로 하고 이리 저리 레이아웃을 잡아보려고 애쓰다가..... 뭔가 엄청난 분진이.... 




생각을 다시 해보니.... 레이아웃은...... 물을 채우고 잡는게 아니더군요. ㅎㅎ 하여튼 다시 물빼고 다시 레이아웃 잡기 시도했습니다.  







결국 최종 레이아웃은 밑에 보이는 결과물입니다. 두둥!! 레이아웃이라고 할것도 없네요. ㅎㅎ 그냥 언덕을 ..... 언.... 언덕....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돌이 생각보다 크네요. ㅎㅎ 여하튼 쿠바펄이 언덕위로 예쁘게 런너(Runner)해 주면 고맙고 감사하고 이쁘겠네요.  

 




그런데 문제는 실이끼가 와서 쿠바펄을 완전히 뒤덮어 버리네요. 설치하고 몇일 지나서 찍은 사진인데, 조명 시간을 12시간 넘게 비췄더니만 이렇게 되네요. (아마존 컴팩트 20w 짜리 등을 설치했습니다.) 조명시간을 줄이고, 대책 마련으로 생이새우 부대를 주문해 두었습니다. 





 20큐브라서 10마리 정도면 해결되지 싶은데, 쿠바펄 생장에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새우들이 들쑤시고 다니면 쿠바펄이 두둥실 떠오를 듯 하기도 합니다. 





이탄은 자작이탄으로 넣어주고 있습니다. 한통만 연결했는데, 너무 작게 나와서 두통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작이탄 두통 연결하는 방법은 Y자 에어분지를 쓰면 해결됩니다. 





싱그러운 쿠바펄 카페트가 어여 어여 뒤덮이기를.... 

한촉씩 나누어서 심으면 좀더 빠른 런너를 할것 같은데, 심을 자신이 없어요. ^^ 그래서 뭉탱이로 심고.... 실이끼도 오고.... 처음부터 쿠바펄 수초항은 난항이 계속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물생활되세요~! 저는 20000 물러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