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

추천 성경애니메이션_더 바이블 애니메이션 리뷰_25장의 DVD 만화_유치부, 유초등부

by reviewer_life 2015.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 블로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성경애니메이션입니다. 한국에서 제작된 것은 아니지만 외국에서 제작된 걸 가져와서 한글 더빙까지 해서 제품으로 내놓은 것인데, 제목이 [더 바이블 애니메이션 시리즈]라고 부릅니다. 외국 원제는 Greatest Heroes and Legends 라고 부릅니다. 






사실 유튜브에 찾아보면 아래 애니메이션이 나오는데요. 물론 영어로 나옵니다. 아이들 영어로 틀어줄거면 유튜브로 보여주면 됩니다. 다만 저는 더빙판이 필요해서, 한글로 성우가 더빙을 해서 아이들이 보기에 좋아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매주 1편씩 보여주려고 해요. 총 25개의 DVD 씨디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주에 하나씩 틀어준다해도 25주면 다보게 되겠네요. 





▲ 유튜브에서도 해당 애니메이션을 찾을 수 있네요. 







유명한 성경인물들에 대한 이야기, 예를 들어 다윗, 아담, 요나, 요셉과 같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스토리들로 구성되어있고, 그에 더해서 십계명과 관려한 영상이 나와 있는데, 이번주에 하나 틀어보니까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시끄럽게 놀던 아이들이 쥐죽은 듯이 조용하게 보고 있더군요. 







그리고 벤허도 있네요. 영화로 봐도 흥미진진한데, 만화로 되어 있어 더욱 재밌을 것 같아요. 십계명의 경우에도 출애굽기를 배경으로 출애굽하는 이스라엘 백성이 나와서 십계명에 대해서 가르쳐 주네요. 이스라엘 주인공 꼬맹이들이 여러가지 사건을 겪으면서 십계명의 말씀 한가지씩을 배워나가네요. 





유치부나, 유초등부 아이들에게 추천해 줄만한 영상 애니메이션입니다. 한세트에 3만원으로 온라인으로 구입했어요. 예스 24에서 3만원 하더군요. 그리고 낱개로도 구입이 가능하더군요. 한개에 2,500원이었던 걸로 기억나요. 


우리 나라 기독교 애니메이션에는 정말 볼만한게 없는게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가뭄에 콩 나듯.... 한개씩 나오기도 하지만, 정말 큰 교단이나 교회들이 건물이나 짓는데 돈을 쓰지 말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좋은 미디어를 만들어서 볼 수 있도록 준비한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하게 됩니다. 



더 바이블 말고 추천할 만한 영상은 벅스바이블이라고 있는데, 그것 역시 외국에서 만든것입니다. 벌레들이 나와고, 성경의 이야기도 나오고, 여하튼 이것도 아이들이 정말 재밌어 합니다. 벅스 바이블 역시 유튜브에 올려져 있던데 제대로 된 화질로 보여주시려면 역시 구입하시는게 가장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