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카드리더기 추천(USB와 OTG겸용)_스마트폰에 마우스와 키보드 장착해보자!

by reviewer_life 2015.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Woogi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카드리더기 리뷰를 합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OTG와 USB 겸용 카드리더기이며, 이렇게 겸용으로 나온 제품은 찾기 힘들더군요. 이걸 구입하기 전에 드는 생각이 이왕 카드리더기 사는거 스마트폰으로도 연결할 수 있는(OTG기능) 걸로 한번 구매해보자 였습니다.

 

 

 

 

 

 

 

그래서 검색에 검색을 한 끝에 겸용 타입을 찾아서 구매했습니다. 바로 NEXT network에서 나온 NEXT-503OTG 제품입니니다. 일단 제품을 사용해 보니 제품이 잘 작동합니다. UBS카드리더기도 필요했고, OTG도 필요한 상황에 딱 알맞은 제품입니다.

 

 

 

 

 

 

지원하는 메모리카드도 많습니다. CF, MD, SD, MMC, RS-MMC 그리고 USB 확장 포트는 3개입니다. 혹시 보조 전력이 필요한 기기를 위해 AC 5V 아답터 구멍도 갖추어져 있습니다.(아답터는 별매)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카드리더기에 SD카드를 장착해서 읽어보니 스마트폰 화면에 SD카드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필요했던 기능 중 한가지인 마우스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USB 마우스나, 무선 마우스 또는 키보드를 카드리더기에 연결하면 바로 인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마우스나 키보드는 연결하는데 불편한 감이 있는데, 아예 선으로 연결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동시에 선이 길어져서 단점이기도 하지만..... 번잡한 것 싫어하는 사람은 패쓰~!)

 

 

 

 

 

 

 

 

 

 

 

 

여러가지 연결된 상황에 따라서 LED 등이 들어옵니다. USB 연결해 두니 빨강색 불이 들어오네요. 여하튼 이것 하나 들고 다니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필요할 때마다 PC에서 사용하다가 또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OTG기능까지 있으니 편리합니다. 사실 좀더 작고, 간소화된 카드리더기를 찾고 있었지만, 지금으로서는 이게 최선이네요.

 

 

 

 

 

 

그리고 한가지 더 알려드릴건 스마트폰 충전선을 카드리더기 USB포트에 꽂았는데, 충전표시가 안뜨네요. 고속충전하는 선인데요. 태블릿선의 경우 USB충전이 가능한데, 이건 이상하게 작동을 안하네요. 요것은 참고하세요. 보통 스마트폰은 USB선으로 충전하기 보다 아답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은 없지만 왜 다른건 다 되는데 이것만 안될까 하는 의문에 글을 남깁니다. ^

^

 

 

 

가격은 8270원 + 배송비 2,500원 주고 샀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라 그런지 파우찌 같은 건 기대안하고 샀지만 조금 아쉽네요. 파우찌도 있었으면 더 좋았지 않을까하는 욕심 ^^;;

 

 

여하튼 스마트폰과 컴퓨터 겸용으로 카드리더기 사용하실 분들은 요 제품 추천합니다. 저는 20000 물러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