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P_Binder

[성공을 바인딩하라]_3P Binder 혁명으로 자기관리의 끝장을 보다_(1) 소개

by reviewer_life 2011. 2. 24.
반응형
성공을 바인딩하라_3P Binder 혁명으로 자기관리의 끝장을 보다.




지금으로 부터 3년전 새해가 시작되기 전이었던것 같다. 학교 도서관에서 책을 고르던 중 우연히
발견하게된 3P 바인더와 [성공을 바인딩하라]





저자는 강규형씨이다. 먼저 여러가지 경력 등을 거치면서 어떻게 자기관리를 해왔으며 수많은
노하우들이 숨겨져 있는 책이다. 처음 본 순간 나도 모르게 빨려들어갔었다. 그리고 그날 단숨에 다 읽었던
것으로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보통의 바인더가 3이나 4타공인데 반해 저자가 추천하는
타공은 20공 짜리이다. (왜!!!! 귀찮게시리 20개나 되는 타공을 추천하는지는 책을 참조)


무릇 좋은 책은 사서 보는법. 그래서 시내 서점에 가서 한권 냅다 구입하고 다시 한번 탐독했다. (정가 18,000원)
그리고 어떻게 하면 바인더를 구성하고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해보며 여러가지 자료들을 찾기
시작했다. 이로써 나의 바인더 활용기가 시작되었다. 어쩌면 '3P 방랑기'라고 이름 붙여도 좋을 듯하다. *^^*








그동안 많은 우여곡절을 거쳐왔다. 기록하고, 정리하는 습관은 하루 아침에 정복할 수 없는
산과 같아서 꾸준함과 노력이 없이는 절대 정복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데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
내가 느끼는 최고의 장점은 - 사용하면 할 수록 나 스스로가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것에 있었다. 

그래서 지인들에게 자기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퍼뜨리기 위해 3P를 추천해 왔다. 다만,
바인더의 무게와 크기로 인해 여성 사용자들은 무척이나 꺼려한것은 사실이다. 일례로 어떤
여성분이 3P를 사용하도록 도와준적이 있었는데 너무 무겁고 크다는 핑계로 일년이 지나서
새로운 여성용(가볍고, 작고, 예쁜~) 다이어리를 구입해버렸다.

다른 예로는 한 남성 친구의 경우, 자신에게 소개해준 바인더에 대한 감사 인사를 지금도 받고 있다. 
그만큼 스스로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사실 그 친구의 경우에는 처음 소개할 당시에 별로
관심을 표명하지 않았었다. 그리고 얼마후에 전화가 와서는, 전에 소개해준 3P바인더를 다시 
소개해 달라고 하더니, 나중에는 3P 매니아가 되어 버렸다. 

3P 바인더, 사실 쉽지는 않다. 그러나 많은 도움이 된다.
목마른 자가 시냇물을 찾기 마련이다. 

성장에 목마른 사람,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
자기 관리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