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와 좋은글

태도와 생각에 대한 좋은 글

by reviewer_life 2015.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책을 읽다가 태도와 생각에 대해서 좋은 글귀가 있어 이렇게 남깁니다.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으면 자신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나의 삶은 어제 내가 생각한 결과라는 것..... 



 # 태도 


태도는 자신을 가장 잘 드러내 주는 무엇이다. 


태도의 뿌리는 마음속에 있지만 그 열매는 겉으로 드러난다. 


태도는 가장 좋은 친구가 될 수도 있고 최악의 적이 될 수도 있다. 


태도는 말보다 더 솔직하고 일관되게 자신을 보여준다. 


태도는 과거 경험이 쌓여 만들어진 현재의 모습니다. 


태도는 주변에 사람이 모이게 하기도 하고 흩어지게 하기도 한다. 


태도는 반드시 겉으로 표현된다. 


태도는 과거를 기록하는 사서이며, 현재를 보여주는 대변자이며, 미래를 알려주는 예언자이다. 







* 현재의 삶은 지금까지의 태도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미래 역시 오늘 부터 갖게 될 태도에 의해 

결정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이다. 

현재의 태도에 따라 앞으로의 삶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태도는 매우 중요하다. 



"지금 나의 태도는 어떻게 형성된 걸까? 

현재 지니고 있는 나의 태도는 

나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까, 나쁜 영향을 미칠까?" 


자신에게 질문해 보자. 








 # 생각 


나는 당신을 일으킬 수도 있고 쓰러뜨릴 수도 있다. 


나는 당신을 위해 일할 수도 있고 당신의 일을 방해할 수도 있다. 


당신을 성공시킬 수도 있고 실패하게 만들 수도 있다. 


나는 당신의 느낌과 행동을 통제한다. 


나는 당신을 웃게 할 수도, 일하게 할 수도, 사랑하게 할수도 있다. 


나는 당신의 마음을 즐겁게도 신나게도 할 수 있다. 


또 나는 당신을 비참하게도 낙당하게도 우울하게도 만들 수 있다. 


나는 당신을 아프게도 무력하게도 만들 수 있다.


나는 당신을 옭아매는 무겁고 부담스러운 족쇄가 될 수도 있다. 


나는 프리즘을 통과한 빛처럼 다양한 색깔로 춤춘다. 


나는 당신의 행동이 타인의 눈에 훌륭해 보이도록 가꿀 수 있다. 


나는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 다만 다른 것으로 대체될 뿐이다. 


나를 잡을 수 있는 것은 목적과 펜이다. 


내 이름은 생각이다. 


나를 좀 더 알아야 하지 않을까?  




우리는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일을 대하는 태도가 결정된다. 

당신은 오늘 어떻게 생각하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