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673

커먼머스크터틀_거북이, 알을 낳다 거북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국민거북이라 불릴 수 있는 커머머스크 터틀을 2마리 기르는 중입니다. 아마 6-7년 정도 키운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우리 집 거북이가 암컷, 수컷 각 1마리씩 있나봅니다. 어느 날 알을 낳았습니다. 사실 두번째 산란입니다. 3년 전에 알 두개를 낳았는데, 거북이 수조에 그대로 넣어두었다가 거북이들이 다 깨어버려서 허무하게 끝이 났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또 알을 낳았습니다. 이번에는 수조를 탈출(?)하여 육지에서 알을 낳았습니다. 우리 집 방바닥 구석진 곳에 알을 낳고 돌아다녔습니다. 수조는 2자짜리 입니다. 그리고 축양장 2층이기도 한데, 여기서 탈출을 해서 알까지 낳은 걸 보니 정말 대단한 커먼이입니다. 알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그냥 상온에 보관중인데, 여.. 2022. 9. 2.
만능 태블릿거치대_SM5차량용 발견 오랜만에 정보글을 올립니다. 휴가철을 맞이하여 아이들 동영상감상을 위해 차량용 뒷좌석 태블릿 거치대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대충 괜찮은 것들을 몇가지 확인하고 구입하려는데, 후기 글을 보니, SM5 차량 헤드레스트에 맞지 않다고 하는 겁니다.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SM5헤드레스트 쇠 부분이 둘레가 좀 크고 굵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검색에 몰입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SM5 승용차 헤드레스트에 맞을 것 같은 물건을 찾았습니다. 후기에 보니 SM5에 장착했다는 정보도 있고, 혹시나 안맞는건 아닐까 하고 의심반 호기심반으로 주문을 해버렸습니다. 그리고 도착한 Universal stand !!!! 그리고 상자에 적혀 있듯이, 대부분의 장치에 적절한 아주 좋은 물건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실물을 보시면 아.. 2022. 8. 30.
알리익스프레스 레고 괜찮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레고를 사봤습니다! 아이 선물겸, 호기심에 구입했습니다. 배송은 늘 그렇듯이 2주정도 걸립니다. 어릴때 레고 가진 친구들이 부러웠는데, 특히 커다란 성 세트 레고 가진 친구 집에 자주 놀러가서 놀았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은 키덜트라고 어른들도 재미있게 조립하고, 다양한 종류의 레고시리즈들이 창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가격이 넘사벽입니다. 레고에 한번 빠지면 가계가 휘청한다더니... 쉽게 빠지면 안될 몹쓸 취미입니다. 그래도 경험삼아 입문용으로 초딩딸래미를 위해 저렴하고 간단한 것으로 주문해봤습니다. 알리에서 본 레고들이 다양한데 프렌즈시리즈인가요? 그걸로 골라봤습니다. 사실 저는 레고를 잘모릅니다. 처음 내돈내산 레고, 퀄리티는 벌크 포장 빼고는 괜찮은 편이고, 설명서도 있고,.. 2022. 6. 12.
기가바이트 G5 I5 3060 게이밍노트북 발열잡기_feat. 써멀패드 GELID 요즘 그래픽카드(GPU) 가격이 내려올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데스크탑에 nvidia 3060 하나 달려고 해도 100만원이 드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요즘 추세가 데스크탑 보다는 노트북으로 많이들 눈을 돌리시는 것 같습니다. 노트북에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통해서 어느 정도 게임을 커버하는 것이죠. 기가바이트 G5 i5 노트북에 모바일용 3060을 장착한 노트북도 괜찮은 선택지라 생각합니다. 다만 3060이라 하지만 성능은 데스크탑과 똑같이 나오지 않고, 비교대상은 2060 일 것입니다. 다만, 게이밍 노트북의 문제는 발열을 얼마나 해소할 수 있느냐 인것 같습니다. 아예 데스크탑처럼 책상에 붙박이로 쓰려면 저처럼 뒷판 따고 써멀패드 붙이고 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 싶습니다. 써멀패드 작업전 모습입니다. .. 2021. 11. 25.
베란다에서 키우는 앉은뱅이 방울토마토_feat.수경재배 오랜만에 수경재배를 재개합니다. 사실 올해 초에 모종을 몇개 사봤습니다. 일반적인 방울토마토였는데 아주 무성하게 잘 자랐습니다. 다만 햇빛이 부족한 베란다에 흙에서 키우다 보니 웃자람이 발생했습니다. 키가 엄청 크게 자라는걸 몇번 가지치기 하다가 포기하고 물만 주면서 방치했습니다. 그랬더니 방울 토마토 소출이 아주 작게 나오네요. 호기롭게 시작했던 방울토마토 키우기는 약간의 소출만 있고 거의 실패했습니다. 이번에는 아예 씨앗부터 시작해 보았습니다. 그냥 방울토마토는 너무 크게 자라는것 같아서 아예 앉은뱅이 토마토라고 키가 아주 작게 자라는 품종의 씨앗을 구입하고 발아시켜봤습니다. 발아는 아주 잘되는 편입니다. 그리고 LED T5 전등 2개와 수경재배 자작 포트와 양액비료로 키우고 있는데 어느덧 열매를 보.. 2021. 11. 16.
아이노트 X-FOLDING TOUCH PRO 휴대용 접이식 터치패드 키보드, 결국 당근행! 휴대용 키보드를 찾던 중에 터치패드가 가능한 제품을 고르고 골라 구입했던 녀석입니다. 블루투스 3.0에 휴대성이 아주 뛰어난 녀석으로 태블릿과 조합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몇 주 써보다가 바로 당근으로 직행했습니다. 왜냐하면 터치패드와 블루투스 연결은 아주 만족스러웠지만, 폴더 형식의 접는 부분, 특히 스페이스 바 키는 도저히 적응 불가였습니다. 폴더 형식이라서 키보드 자판이 약간 변칙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억지로 키를 집어넣은게 화근입니다. 특히나 스페이스바는 두개로 나뉘어졌는데, 왼쪽이 짧고, 오른쪽이 긴 형태입니다. 엄지손가락으로 누르는게 너무 불편했습니다. 아무리 휴대용이지만, 이런 자판배열은 정말 피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물론 가격도 좀 나갑니다. 아이코다에서 32,800원.. 2021. 10. 15.
로지텍 M720 마우스 한달 사용리뷰_로지텍 플로우 활용하기(지원 제품 리스트) 로지텍 플로우를 사용하기 위해서 로지텍 마우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로지텍플로우란 두대의 컴퓨터를 하나의 마우스로 오고 갈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로지텍 플로우가 되는 마우스중에 M720이 가장 저렴한것 같아서, 직구제품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직구라서 다소 오래 걸리긴 하지만, 요즘 직구는 그래도 빠르게 오는 것 같습니다. 마우스를 받고 뜯어보니 AA건전지 1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가끔 배터리 없이 주는 마우스도 있던데, 로지텍은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잘 챙겨줍니다. (성능 유지도 잘 챙겨줬으면…..) 처음으로 이것 저것 만져보는데, 무한 휠이 아주 좋네요. PDF뒤질 때나 엑셀할 때, 인터넷 할 때 아주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휠 뒤에 있는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무한 휘이 적용 됩니다.. 2021. 10. 14.
고정거치대 파이프픽서_스펀지여과기 공중부양 방지를 위한 핫아이템! 오랜만에 물생활 용품 리뷰입니다. 그동안 집에 들인 장비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걔중에 맘에 드는 제품을 몇가지 올려보겠습니다. 오늘은 "DDA 스펀지여과기 고정거치대 파이프픽서 수족관용 어항여과기홀더" 라는 제품입니다.(내돈내산 리뷰) 예전부터 알던 제품이지만 이제서야 구입했습니다. 구입하게 된 이유는 누구나 겪는다는 '스펀지 여과기 공중부양' 때문입니다. 스펀지 여과기에 달린 뾱뾱이는 정말.... 답이 없습니다. 잘 붙어 있는 것은 오래 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스펀지 여과기들이 시간이 지나면 어항에서 떨어져 나와 누워버리는 참사가 일어납니다. 물론 여과는 됩니다. 미관상 않좋습니다. 그래서 구입한 제품이 고정거치대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잘 나온 제품입니다. 단가가 4,790원입니다. 저렴한 스.. 2021. 10. 12.
조립식 2열 3단책장 직접 조립할 수 있는 책장을 구입해봤습니다. 작년에 구입한 건데 이제야 리뷰를 올리네요. 굳이 조립식으로 산 이유는 배송의 편안함 때문이었습니다. 완제품의 경우 배송비가 너무 비싼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조립식으로 알아보니 마침 적당한 제품이 있어서 구입해보았습니다. 2열 3단 제품이라 그리 크지 않고 적당한 사이즈였습니다. 놓아둘 공간을 찾기가 쉬웠어요. 예전에 공간박스 형태로 써봤지만 공간박스는 정말 비추합니다. 쌓아두는 형태라 애들 있는 집은 위험하고 불편하죠. 조립하는 방법 설명도인데, 따라서 하기에 그리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이리저리 끼워보다보면 되는거라서 약간의 시행착오가 있는 정도였습니다. 역시, 공구가 중요합니다. 드라이버로 하는 것과 드릴로 하는 것은 천지차이죠. 때마침 드릴을 .. 2021. 10. 12.
레노버 P11 가성비 태블릿 한달 사용 리뷰 레노버에서 출시한 P11 태블릿을 8월 22일 밤에 주문했습니다. 큐텐에서 16만원에 탑승했는데, 그 이후 P11대란이 일어났습니다. 11만원대까지 떨어진걸 보면서, 배가 아팠습니다. 그러나 이미 발송이 되어버린 상황에, 그냥 묻어두었습니다. 결국 오랜 기다림 끝에 9월 2일에 받게 되었습니다. 중국제 패드는 두번째 경험해 봅니다. 예전에 중고로 산 투인원 제품이 있는데, Chuwi라는 제품입니다. 윈도우도 되고, 안드로이드도 되는 제품입니다. 중고로 10만원에 업어왔는데, 필요할 때마다 한번씩 꺼내서 쓰곤 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는 하드웨어적으로 성능이 떨어져서 결국에는 안쓰게 되고,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그나마 괜찮았습니다. 다만 업데이트가 지원 안되는것 때문에 결국은 삼성태블릿 A8.0 with Sp.. 2021. 10. 7.
레노버 P11을 위한 태블릿가방 구입 리뷰 레노버 P11 앞으로 한동안 국민태블릿으로 불리게 될 녀석을 구입했습니다. 11인치에 가성비 버전으로 64G 저장공간에 4G 메모리, 그리고 쨍한 화면으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낙 싸게 풀렸던 터라 이슈도 많고, 말도 많은 기계인데, 다행히 저는 양품을 받은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나 넷플릭스는 많이 안보는 편이라서 주로 인터넷자료 보는 용도와 PDF리더로 활용 중입니다. 태블릿을 사고 젤리 케이스에 장착해서 사용 중인데 손으로 들고 다니기에 약간 무겁고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백팩에 넣어다니기도 하는데 백팩을 항상 가지고 다니기는 싫어서 이참에 태블릿 가방 하나 구입하자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구입한 11인치 레노버탭 전용 가방을 소개합니다! (내돈내산리뷰임을 알려드립.. 2021. 10. 5.
데스크탑컴퓨터에 무선이어폰 연결하기_iptime Bluetooth5.0 mini (블루투스 동글이) 데스크탑, PC, 컴퓨터 본체에 블루투스가 없는게 항상 불편했습니다. 노트북(랩톱)은 언제든지 블루투스를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왜 데스크탑은 블루투스를 안넣어주는지…..(작년에 맞춘 컴퓨터인데, 요즘은 넣어주는가 모르겠네요.) 여하튼 그래서 블루투스 동글이를 구입해보았습니다. 다이소에도 팝니다. 그러나 못믿겠습니다. 그럭저럭 쓴다는 사람도 있는데, 어떤 사람은 별로라는 말도 들립니다. 그래서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해서 블루투스 버전이 5.0인것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아이피타임에서 나온 미니동글입니다. 블루투스 5.0이면 그나마 가장 최신 기술이리라 믿고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택배비 포함 7,400원입니다. 그래서 데스크탑 전면usb포트에 장착합니다. 블루투스 신호를 최대한 가까이서 받을 수 있도록 가.. 2021. 10. 1.
너도나도 파티게임(빙고) #중고등부 #레크레이션 #아이스브레이크 최근에 재미있게 진행했던 게임이 있어서 추천 올립니다. 학생들과 아이스브레이크, 레크레이션 용으로 20~30분 정도 진행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너도나도파티게임입니다. 총 3게임을 한 세트로 진행했고, 시간이 20-30분 소요된 것 같습니다. [게임방법] 1. A4 용지에 1-8번 번호를 총 3번 아래로 적어내립니다. 2. 1~3라운드 라고 맨 아래 표기한 후 각 라운드 합계를 표시합니다. 3. 그리고 빈공간에는 총점이라고 적으면 됩니다. 4. 각 라운드마다 주제를 불러줍니다. (주제 예시 참고) 교회하면 생각나는 것 구워먹으면 맛있는 음식 나의 최애곡들 최고의 애창곡 가을하면 생각나는것 내가 좋아하는 것 베스트 추석, 설 하면 생각나는 것 추억의 만화 최고의 영화 5.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 자기가 적.. 2021. 9. 29.
스펀지여과기용 소음기(지스 싸일런스 헤드 SH-1) 리뷰 스펀지 여과기는 물생활하면서 한번씩은 다들 사용하는 범용성이 좋은 물건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소음과 물방울튀김입니다. 조용한 집에 앉아 물멍하는데 있어서 소음은 다소 꺼려지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소음에 대해서 싫어하는 가족들이 있을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오랜 물생활을 위해!!) 그래서 이미 메타큐브 ma-6라는 스펀지 여과기용 소음기를 가지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두개의 스펀지 여과기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었기에, 생각 난김에 한번 달아보자 하고 쇼핑을 좀했습니다. 쇼핑을 하면서 발견한 지스에서 나온 소음기가 눈에 띄었습니다. 늘 새로운 아이템에 목말라하는 물생활폐인에게 있어서 아주 좋은 먹잇감이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얼른 질렀습니다. 두개를 질렀습니다. 그리고 받고, 싱글벙글.. 2021. 9. 28.
검은눈 풀레드구피의 매력 안녕하세요! 최근에 키우기 시작한 # 매력적인 검은눈 풀레드 구피를 사진에 담아 보았습니다. 고정구피 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붉은색 계열의 구피입니다. 알풀과도 비슷하지만 결정적으로, 검은 눈을 가지고 있고, 레드라고 하긴 그렇고, 주황색 바디를 가지고 있는 풀레드구피입니다. 사실 검은눈을 가진 풀레드 구피는 온라인 수족관에서 파는 것을 보면 별로 예쁘지는 않습니다. 처음 물생활을 하면서 동네 수족관에서 구입해서 키워봤는데, 별로 안예쁘더군요. 검은 눈에 꼬리와 핀이 짜리몽땅 같은 느낌? 사실 알비노풀레드 보다는 예쁘지 않죠. 하지만 최근에 네이버카페나 춘자네수족관 같은 곳에서 예쁜 개체가 보여서 급!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ㅎㄷㄷ. 요즘 나오는 검은눈 풀레드 구피를 보니까 핀과 꼬리가 .. 2020. 10. 28.
당근을 위한 수경재배박스 제작 : 홀쇼와 드릴로 깔끔한 작업을! 요즘 수경재배를 좁은 베란다에서 열심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상추는 한주에 2번정도 가족들이 먹을 수 있는 양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31도를 넘어가는 베란다 기온이지만, 커다란 usb fan을 하나 달아두었기 때문에 확실히 상추가 처지거나 연약해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상추는 무더위에 약하다고 하는데, 다행입니다. 오늘은 수경재배 배드(상자)를 하나 더 제작했습니다. 지난번 푸념처럼 늘어놓았던 드릴을 드디어!! 구입했습니다. 생각같아서는 보쉬것을 사면 좋겠지만, 배보다 배꼽이 더큽니다. 전문가용은 전문가들에게 양보하고, 제가 구입한 드릴은 툴앤툴것으로 국내 저가형 드릴입니다. 사용해보니 그럭저럭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8v 드릴이죠. 그리고 홀쏘 하나 장만했습니다. 홀쏘도 가.. 2020. 8. 20.
다이소 수경재배통 만들기 : 다양한 식용식물 키우기, 양파랑 대파 수경재배 얼마전에 다이소에 들렸다가 수경재배하기에 적당한 통을 발견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아마 한개 2,000 원이었던걸로 기억납니다. 상추는 충분히 많은 양을 기르고 있어서 다른 작물도 도전해 보고자 2통을 구입했습니다. 색깔도 세가지종류가 있었는데 저는 흙색과 비슷한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색감이 참 좋습니다. 요걸로 통일 시켜서 재배선반에 올려 두면 예쁠것 같습니다. ^^ 이제 작업을 좀 해야합니다. 집에 드릴이 없어서 컷터칼 하나와 병뚜껑 하나로 시도해봤습니다. 드릴과 홀쏘만 하나있어도 금방 끝날작업인데.... 그래도 컷터칼로 열심히 동그란 홈을 도려냅니다. 손이 많이 아프네요 ㅠㅠ 총 8개를 팠습니다. 삐뚤빼뚤하기만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s02 수경컵이 살짝 걸쳐지네요. 좀더 작게 오릴걸 그랬습니.. 2020. 8. 17.
엑셀 출석부_자동으로 ox 넣는 출석부 만들어 보기_INDEX함수와 MATCH함수 활용 저는 엑셀초보입니다. 필요에 의해서 몇일 동안 책을 보고, 인터넷을 참고해서 출석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며칠 동안 머리 싸매고, 안되는 걸 붙들고 있었습니다. 머리에 쥐가 나네요. 처음 다루어 보는 엑셀! 만만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재미있었습니다. 이게 되네? 하는 순간이 정말 전율이었습니다. 수백명의 출결을 관리하려고 보니, 누가 출석했는지 결석했는지, 좀 쉽게 체크해보려 합니다. 출입자 명단이 넘어오면, 그걸 엑셀에 넣어주면 출석, 결석이 자동으로 표시되는 걸 만들어 보는게 목표입니다. 일일이 서로 대조하고, 수작업으로 OX를 타이핑하지 않아도, 이름만 따로 기록해주면 OX가 자동 출력하는걸 목표로 만들었습니다. 전문가가 보기에는 보잘 것 없습니다. 디자인? 따위는 멍멍이 한테 줘버렸습니다. 편리함.. 2020. 8.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