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28

귀여운 열대어 추천_팬더코리와 하스타투스 물생활 하면서 한번쯤 들어보는 물고기 코리도라스! 메기과로 바닥을 훓고 다니기에 청소고기라는 오명을 쓰고 마트와 같은 곳에서 팔려나가는 관상어입니다. 하지만 코리의 세계가 굉장히 넓고, 다양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코리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코리도라스의 경우 수많은 종류가 있고, 코리만 전문적으로 사육하는 매니아층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코리도라스에 맞춘 어항의 레이아웃도 많이 있습니다. 고운 입자의 샌드류를 깔고, 음성수초와 함께 가지유목을 멋들어지게 장식한 레이아웃들이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많이들 알고 있는 코리어항 특유의 레이아웃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 종류의 코리도라스 중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귀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두 종류의 코리를 소개할까 합니다. 그 주인공은 팬더코리.. 2018. 1. 31.
쉽게 키우는 식물_풍란 소엽란_테이크 아웃 커피컵 활용! 안녕하세요! 풍란을 키운지는 1년 넘는 것 같은데 꽤 큰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줄기가 몇개 없었는데, 어느 순간 보니까 이렇게 풍성하게 계속 올라오네요. 저는 시험삼아서 티컵에 그냥 던져놓았습니다. ^^ 그리고 맨 밑에는 마사토를 깔고, 그 위에 어항에 사용하는 소일을 깔아주고, 그 위에 배송될때 왔던 이끼와 풍란의 뿌리가 올려지도록 해서 심플하게 키우고, 물은 마를 때마다 뿌리 바로 아래까지 계속 채워줬습니다. 이렇게 키웠는데도, 자라다니! 하면서 계속 신기해 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책상에 올려놓고 쉴때 마다 한번씩 봐주면 참 예쁘네요. 원래 풍란 소엽종이 잘 자라는 종인가요? 처음 키우는거라 비교 대상이 없어 잘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이쁩니다. 이대로 꽃대도 올라와서 예쁜 꽃도 피워줬으면 좋겠습니다.. 2018. 1. 30.
전라도 여행기_2탄! 설성식당과 가우도 출렁다리! 지난 가을에 다녀온 전라도 여행기 2탄! 입니다. ^^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식도락의 묘미! 그래서 맛집으로 소문난 설성식당에 가봤습니다. 전라도식 판다리 들어올리기~밥상을 통채로 이동해서 세팅된 상태로 음식이 들어옵니다. 그래서 먹어본 음식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먹느라 바빠서.... 사진은 제대로 못찍고, 배부른 가운데, 간판만 몇컷 찍~! 그리고 두번째로 방문한 가우도 출렁다리입니다. 다리가 두군데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 왔던 곳으로 돌아와야지, 반대쪽에 다리가 있네 하고 넘어가 버리면 엉뚱한 곳에서 차를 찾아 헤메게 될것입니다. 사람들이 다들.... 출렁 다리래서 엄청 흔들릴줄 알았는데, 별로 안흔들리네 하는 감상평을 내뱉으며 지나가시네요. 밥먹고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바닷가를 걷고.. 2018. 1. 30.
자동차검사 처음으로 받아봤어요!_종합검사 비용 및 자동차검사소 업무시간 자동차가 생기고 처음으로 자동차 검사를 받아 봤습니다. 우편이 날아와서, 이게 뭔고 하고 봤더니 자동차 검사해야 된다고 온 우편이네요. 검사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 한다 합니다. 안하면, 30만원 정도 벌금이 나온다고, 문자도 계속 오고, 이래 저래 계속해서 우편과 문자를 통해 꼭 검사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 자동차 검사하는 방법은? 우선 가까운 차량검사소에 가서, 접수를 해야 합니다. 가실때 자동차등록증과 보험가입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저는 자동차 등록증만 달라고 해서 그것만 제출했습니다. (보험가입 여부는 전산으로 검색가능하기에.....) 월요일 점심시간 지나서 갔는데, 대기가 거의 없어서 바로, 접수하고, 계산을 하게 되었습니다. (업무시간 평일 9-12시, 1-6시까지 하.. 2018. 1. 29.
전라도 여행_순천 낙안읍성! 지난 가을에 다녀온 순천, 이제서야 리뷰를 올리네요. 그동안 바빠서.... ㅎㅎ 낙안읍성! 처음으로 순천이라는 곳에 가게 되었고, 그리고 낙안읍성에 들리게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성이었습니다. 아주 커다란 성이 잘 보존되어 있고, 성곽을 빙 돌면서 옛 조상들의 자취를 즐기며 길을 걸을 수 있었습니다. 넓직한 주차장이 맘에 듭니다. 대형버스 타고 오는 관광지라 많은 사람들이 이미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낙안읍성에 대한 소개도 있는데, 일단 보는게 급해서 사진으로만 찍고~ 고고! 뭔가 정다움이 느껴지는 초가집 지붕들과 돌담 사이로 지나갑니다. 곳곳에 체험장들이 있어서 아이들과 와도 심심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잠시 대장간을 들러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제련을 하고, 여러가지 도구들을 만든다 하니 참 신기합니다... 2018. 1. 29.
역사영화 [대립군]_줄거리! 최근 추천 영화_이정재 주연 최근에 재미있게 본 영화가 있어 리뷰를 남깁니다. 한국영화이고, 역사 시대극인 [대립군]이라는 영화입니다. 시대는 임진왜란 시대이며, 광해 왕을 소재로 만든 영화입니다. 주연으로 이정재, 여진구 씨가 연기를 했습니다. 저는 처음에 대립군이라 해서 뭔가 반란을 하는 그런 영화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첫 장면에 나오는 부분들을 보면서 그 대립이 아니었구나! 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대립군은 다른 사람(주로 양반 계층)의 군역을 돈을 받고 대신해서 사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것이었습니다. 영화에서 도망가는 조선의 왕을 대신해서 여진구 씨가 마치 대립군 처럼 사용되는 큰 맥락에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정재씨는 대립을 하는 사람들의 대장 역할로 나오게 되는데, 이리 저리 휘말리게 되어서 결국에는 세자로 책봉 되어.. 2018. 1. 29.
베타와 합사 불가능한 8가지 물고기 & 합사가 가능한 10가지 어종 총정리!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요즘 베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외국에 있는 자료를 보고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베타! 고독한 어종이죠. 아나비스과의 투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수컷은 반드시 한마리씩만 키워야 하고, 암컷과의 합사도 거품집을 만드는 번식기에만 조심스럽게 시도할 수 있습니다. 분명 매력적인 어종이지만 커다란 어항에 베타 한마리만 달랑 있다면 뭔가 심심하겠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베타와 합사가 가능한 Tank mate들! 그리고 합사를 피해야 하는 물고기들을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경험한 합사도 있지만 경험해 보지 못한 합사어들도 있기 때문에 궁금하시더라도, 외국에서 검증된 자료이기에 합사를 피하거나 합사를 시도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 합사를 피해야 하는 8가지 어종! W.. 2018. 1. 26.
책상에서 초록초록~ 예쁜 로즈마리 키우기!_허브식물 추천! 예전에 제가 아는 지인분의 집에 갔는데, 마당에 로즈마리가 심겨져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무도 제 허벅지 높이 까지 올 정도로 무성하게 잘 자라있어서 참 보기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스쳐지날 때 마다 아주 좋은 로즈마리 특유의 향기가 퍼지는 것 같아서, 나도 한번 심어보리라 결심하고, 최근에서야 실행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 Resemari 로즈마리는 남유럽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입니다. 약초로 재배하고, 전체에 강한 향이 나는 특징이 있죠. 높이도 1-2m까지 자랍니다. 잎의 효능이 항균, 살균 작용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습에도 좋고요.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고, 화장품의 원료나 차의 재료로 사용되고, 향신료로도 이용됩니다. 특유의 향은 뇌를 활성화 시켜주어서, 주로 아이들의 공부방이나 서.. 2018. 1.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