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태블릿거치대_SM5차량용 발견
오랜만에 정보글을 올립니다. 휴가철을 맞이하여 아이들 동영상감상을 위해 차량용 뒷좌석 태블릿 거치대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대충 괜찮은 것들을 몇가지 확인하고 구입하려는데, 후기 글을 보니, SM5 차량 헤드레스트에 맞지 않다고 하는 겁니다.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SM5헤드레스트 쇠 부분이 둘레가 좀 크고 굵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검색에 몰입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SM5 승용차 헤드레스트에 맞을 것 같은 물건을 찾았습니다. 후기에 보니 SM5에 장착했다는 정보도 있고, 혹시나 안맞는건 아닐까 하고 의심반 호기심반으로 주문을 해버렸습니다.
그리고 도착한 Universal stand !!!! 그리고 상자에 적혀 있듯이, 대부분의 장치에 적절한 아주 좋은 물건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실물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쪽 헤드레스트 암부분에 결착할 수 있는 형태로 나왔습니다. 왼쪽 레버를 완전히 돌려버리면 헤드레스트에 조인할 수 있는 부분이 완전히 열리는데, 이게 SM5 차량에 딱 맞는 크기가 나옵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완전히 벌릴 수 있고, 암레스트 부분에 물릴 수 있게 됩니다. 약간 타이트 하긴 한데, 완전히 빼고, 다시 조립해서 쪼으면(?) 아주 잘 맞고 견고하게 물리게 됩니다.
중요한 태블릿 거치부분입니다. 아래 사진은 뒷부분이고, 일반적으로 태블릿 거치대에 많이 쓰이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거치부 앞부분입니다. 고무로 되어 있어 미끄러지는걸 일부 방지합니다. 양쪽 귀퉁이는 접었다 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좌우로 늘릴 수 있어서 태블릿을 잡아주는 스프링 장치로 되어 있습니다. 압력은 적당하고, 태블릿을 견고하게 잡아 주었습니다.
실제로 P11 태블릿(11인치)을 거치해본 모습입니다. 11인치의 경우 세로 그립으로 잡아주었습니다. 견고하고 떨어지지 않고, 많이 흔들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8인치 탭도 거치해 보았습니다. 8인치 태블릿은 가로 그립으로 잡아 주어야 합니다. 8인치도 아주 견고하게 잘 잡아줍니다. 기울이거나 각도를 변경하는 것도 어느 정도 가능했습니다. (차량이 너무 지저분한건.... 눈감아 주시죠 ^^ 여행 후라서....)
결론적으로 이번 휴가 때 아이들 영상 감상용으로 두개를 설치해서 뒷좌석 헤드레스트에 결착하여 너무 너무 잘썼습니다. 가격도 적당해서 택비 포함 1만 7천원대에 구입했습니다. 참, SM3도 설치가 가능하다고 쇼핑몰에 나와있네요. 이 말은 왠만한 차량은 거의 다 거치가 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태블릿거치대 SM5 승용차용, 내돈내산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