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거치대 파이프픽서_스펀지여과기 공중부양 방지를 위한 핫아이템!
오랜만에 물생활 용품 리뷰입니다. 그동안 집에 들인 장비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걔중에 맘에 드는 제품을 몇가지 올려보겠습니다.
오늘은 "DDA 스펀지여과기 고정거치대 파이프픽서 수족관용 어항여과기홀더" 라는 제품입니다.(내돈내산 리뷰)
예전부터 알던 제품이지만 이제서야 구입했습니다. 구입하게 된 이유는 누구나 겪는다는 '스펀지 여과기 공중부양' 때문입니다. 스펀지 여과기에 달린 뾱뾱이는 정말.... 답이 없습니다. 잘 붙어 있는 것은 오래 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스펀지 여과기들이 시간이 지나면 어항에서 떨어져 나와 누워버리는 참사가 일어납니다. 물론 여과는 됩니다. 미관상 않좋습니다.
그래서 구입한 제품이 고정거치대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잘 나온 제품입니다. 단가가 4,790원입니다. 저렴한 스펀지여과기 한개가격 정도 하네요. 그래서 구입하지 않았었는데, 도저히 참다참다 결국에는 사야 했습니다.
제품이 플라스틱으로 튼튼하게 잘 나왔습니다. 스펀지 여과기 대롱에 끼울 수 있는 거치 부분도 튼튼하고, 대롱을 제대로 견고하게 잘 잡아줍니다. 끼울 때 약간 타이트 하지만 끼우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문제의 공중부양 스펀지여과기. 아주 수려한 어항 분위기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새우키우려면 어쩔 수 없이 스펀지를 하는게 좋은데, 어여쁜 스펀지 여과기 경관을 위해서 얼른 장착을 해봅니다.
파이프 픽서를 이용해서 자반어항에 스펀지 여과기를 장착한 사진입니다. 아주 견고하게 잘 붙어 있습니다. 이제 두번 다시 공중부양은 못합니다. 파이프픽서가 길어서 아래로 더 내릴 수도 있고 위로 더 올리 수도 있었습니다. 그냥 적당히 중간쯤에 두었습니다.
애증의 개구리밥이 좀 지저분하게 붙어 있네요. 퍼내고 또 퍼태도 수조를 장악한다는 개구리밥은 두번다시 키우지 않겠다고 생각하면서,.....
파이프 픽서 거치부분입니다. 돌리는 나사로 되어 있어서 완전히 밀착이 가능했습니다. 세심하게 잘 구성되어 있어서 대만족입니다. 역시 물생활은 장비빨인가 봅니다. 다만, 돈이 없어서 못산다는..... 항상 눈팅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