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최고의 디펜스게임_이블 디펜더스(Evil Defenders)_스마트폰 게임 앱

reviewer_life 2015. 8. 22. 17: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정말 재미있는 디펜스 게임 하나 추천합니다. 판타지 디펜스를 재밌게 해보셨다면 이블 디펜더스(Evil Defenders)도 재밌게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건데요. 간단하면서도, 정말 게임 밸런스를 잘 맞추어서 간당 간당하게 넘길 정도로 재미있게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 혼자만 알고 있는 버그 플레이를 통해서 Souls(영혼? 타워를 업글할 수 있는 머니) 벌이도 할 수 있고요. 





우선, 이 게임의 스토리는 인간의 편에서 진행되는게 아닙니다. 인간은 침략자들로 묘사됩니다. 그리고 이블한(evil?) 친구들이 인간들의 침략을 막는 게임입죠. 디펜스~ 디펜스 하다 보면 인간들이 무척 강하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특히 보스 캐릭터들 무지막지하게 강합니다. 그거 막으려면 가지고 있는 무기는 다 이용해야 막을 수 있습니다. 정말 간이 콩알만 해지죠. 





위의 그림이 게임 지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래픽이 정말 맘에 듭니다. 오른쪽은 안개로 숨겨져 있네요. 앞의 것 세개를 플레이해서 영혼? 혹은 금화?를 모아서 그쪽 맵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2000 정도의 가격이 들어요.)





첫번째 맵은 위의 그림과 같이 방어라인을 만들어서 인간의 이동을 막아야 합니다. 폭포 쪽 진지를 어떤 캐릭으로 방어할지가 주요 관건 중에 하나죠. 저는 주로 포대 유닛을 배치해서 적들의 침입을 막습니다. 사정거리가 길고, 파워도 어느정도 있고, 여러 유닛을 한꺼번에 칠 수 있는 캐릭이죠. 그리고 게임 초반에는 기사들로 길을 막아주고, 적들의 발목을 잡아야 합니다. 적들이 너무 빨리 지나가 버리면 포대가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죠. 






여러가지 맵에서 다양한 전략을 짜야 인간의 침략(?)을 막아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를 섞어서 쓰거나 두 세 종류의 캐릭을 조합해서 강력한 디펜스 라인을 만들면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첫째 스테이지를 제외한 나머지 스테이지에는 고유의 보조 스킬 진지가 있습니다. 바로 위의 사진의 스테이지에는 번개를 소환해서 발걸음을 느리게 하는 스킬이 있죠. 대신 스킬을 한번 발동할 때마다 비용이 들고, 딜레이 간격이 있습니다. 






위의 스테이지의 배치는 제가 자랑스럽게 보여드릴 수 있는 필승 디펜스 라인입니다. 캐논 포대와 상대를 느리게 하는 슬로우 기능을 가진 캐릭을 조합해서 대부분의 적을 첫 디펜스 라인에서 전멸 시킬 수 있는 조합입니다. 






위의 그림은 제가 처음에 언급한 버그 플레이 장면입니다. ^^ 왜 버그 플레이냐면 맨 가운데 있는 진지에 슬리핑 리자드(끝까지 업그레이드 시키면 SHAPE SHIFTER) 캐릭터가 여러개 겹쳐서 보일 것입니다. 이 게임의 버그죠. ㅎㅎ 언제 패치될지는 모르지만 셰이프 쉬프터는 각각의 캐릭터들로 변신을 할 수 있는 캐릭입니다. 그런데 버그가 발생해서 여러개의 캐릭터들이 겹쳐서 나옵니다. 그리고, 전투력이 한꺼번에 쏟아집니다. 캐논, 아처, 해골기사, 마법사 등등의 캐릭터들의 공격이 한꺼번에 가해집니다. 겨우 한개의 진지에서요. 그래서 저 중간 라인을 보스들 빼고는 절대로 못 넘어갈 정도로 강력한 지역으로 변하게 됩니다. (* 버그 플레이하는 방법을 아고 싶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일단 힌트는 스켈레톤 타워를 먼저 짓고, 나중에 팔아버리고, 다시 슬리핑 리자드 타워를 건설하면 된다는 것까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네번째 스테이지 인페르노 등급을 완벽하게 클리어 할 수 있고, 대충 2000 정도의 SOULS(금화?)를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가 네번째 지역 웨이스트 랜드에서 플레이 한 화면이었습니다. 스텐다드 부터 인페르노까지 밑으로 갈 수록 난이도가 높아서 게임이 힘듭니다. 






그리고 디펜스 게임에 빠질 수 없는 타워업그레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법 소울즈가 많이 소비되는데요. 업그레이드를 제대로 해놓아야 뒤로 갈 수록 싸울 맛이 납니다. 영어버전 밖에 없는지라, 영어로 읽어야 하지만 사전 찾아서 대충 읽어 보시면 어떤 기능인지 아실 것입니다. 








각각의 캐릭터의 특징들은 라이브러리 페이지에 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적들에 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커 보스의 피통이 7천이나 되네요. 정말 탱커 캐릭입니다. 저거 한꺼번에 세마리 몰려오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버그 플레이를 하면 쉽게 처치 가능하죠. ㅎㅎ )





그리고 내 캐릭터들 즉 타워들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를 보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터치하면 설명과 타워 이름을 볼 수 있고,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 힌트(공략법)도 살짝 나와있네요. 잘 해석해 보시면 약간의 도움이 됩니다. 물론 절대적인 도움은 안되지만요. ^^ 다양한 방법과 조합으로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거든요. 







아래 그림은 제가 아예 콱 막혀 버린 스테이지입니다. 아직 공략법을 모르겠네요. 이거 좀더 연구해야 할 것 같아요. 혹시 고수분이 제글을 보신다면 팁 좀 주세요~! ^^





이렇게 지금까지 이블 디펜더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몇가지 자잘한 팁을 더 남기자면 왼쪽에 나오는 발바닥 표시는 적들이 나오기 전 대기 시간인데요. 그걸 터치하면 적들이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발바닥 표시 시간이 다 차기 전에 터치하면 소울즈가 살짝 늘어납니다. 그렇게 하면 타워 짓는데 도움이 되지요. 



그리고 왼쪽 아래에 있는 번개 표시는 적들을 번개로 공격할 수 있고 쿨타임이 있습니다. 두번째 회오리 표시는 적들을 뒤로 순간이동 시킵니다. 한기의 적만요. 그리고 세번째 데몬은 강력한 아군입니다. 주로 급할 때 적들이 타워 뒤로 넘어가거나 보스를 상대할 때 쓰면 좋습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되세요~ 아참! 버그 플레이 알고 싶은 분은 댓글 남기시면 자세한 방법 설명 드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