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_다음팟인코더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누구나 쉽게 사진을 찍고, 동영상을 촬영하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동영상을 편집하고 싶은 경우도 한번씩 생기기 마련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정말 간단하게 동영상의 영상을 잘라내기 정도만 할 수 있는 다음팟인코더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스마트폰 어플로 해도 되지만, PC용으로 활용하실 분들도 있을거라는 예상에 PC용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는 것입니다. 다음팟인코더는 Daum에서 만든 동영상 인코딩 유틸리티인데요. 무료로 사용가능하고, 간단한 기능과 편리성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다른 형식으로 인코딩할 때 많이 사용하고요. 편집은 잘 하지 않지만 간단하게 화면을 잘라내고 싶을 때 한 번씩 사용합니다.
사용법은?
팟인코더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습니다. 동영상을 flv, mp4, avi, wmv 파일로 변환하고 싶을 때 인코딩을 이용하면 됩니다. 파일을 불러오기 한 후 그 밑에 있는 옵션을 선택해주고,(웹업로드용, PC저장용, 휴대기기용) 오른쪽 하단 인코딩 시작을 눌러주면 파일이 변환됩니다. 변환된 동영상은 내문서의 Daum이라는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니 나중에 거기서 찾아보시면 파일이 변환되어 있는게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동영상 편집이라는 탭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편집하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오고, 아래 타임라인(숫자가 적혀 있는 부분에서)에서 자르기 하고 싶은 곳에 마우스 커서로 찍어 준후 왼쪽에 보면 분할이라는 메뉴를 누르시면 동영상이 두개로 분할이 됩니다. 그러면 지우고 싶은 부분은 지우고, 원하는 부분만 남긴후 인코딩 시작이라는 버튼을 눌러주면 동영상이 편집됩니다.
인코딩 환경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면 형식은 기본적으로 avi 파일로 되어 있네요. 그래서 원하시는 확장자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리고 동영상의 파일 크기를 줄이기 원하신다면 wmv로 적당한 화면크기로 조정하시면 파일 크기가 확연하게 줄어듭니다.
아래는 인코딩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컴퓨터 성능이 좋지 않다면 아래에 저장 중 화면 미리보기를 꺼 두시면 더욱 빠르게 인코딩 됩니다.
팟인코더의 경우 정말 기본적인 기능만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동영상을 고치고 싶다면 다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예전에는 버츄얼덥을 많이 이용했고, 그것보다 좀더 전문적으로 하고 싶다면 파워디렉터 13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것보다 더 많은 기능이 필요하다면 베가스가 있습니다.
저도 베가스로 주로 편집을 하는데, 왠만한 기능이 다 지원되기 때문에 제대로된 동영상 편집과 텍스트를 자막을 넣어줄 수가 있죠. 그리고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쓰는 전문가 프로그램은 어도비사의 프리미어가 있습니다.
간단한 편집 툴에서 부터 전문가용 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원하시는 수준별로 작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구글의 유튜브에서도 약간의 편집 기능이 있는데 약간만 정보를 찾아보시면 정말 다양한 툴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거예요.
그럼 저는 20000! ^^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