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 쎈청소기 구입 후 솔직한 사용기 (VC-TU52G 먼지따로 진공청소기 :어쩌면 국민청소기?)

by reviewer_life 2018. 2. 10.
반응형

그동안 잘 사용해오던 청소기가 고장났습니다. 삼성에서 나온 빨간색 동글동글한 끌고 다니는 청소기였습니다. 결혼할때 산거라 꽤오래 쓴편이네요. 고장난 부분은 기계적 결함은 아니고 튜브 부분이 아예 찢어진 고장입니다. 


그래서 엄밀히 따지몃 고장이 아닌 앞 쪽 호스 부속만 사면 어느정도는 더 쓸수 있을거라 생각이 드는 건데, 문제는 오래 써서 어차피 얼마 안가서 고장 나는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어서 몇 만원하는 부속을 사는 대신에  새로운 녀석으로 갈아탔습니다. 


그래서 알아본것이 무선청소기!! 요즘 핫하다는 다이슨 청소기는 가....격....이 무리수를 두고 있더군요. 큼.... 


그래서 얼른 선회해서 그냥 쓰던 종류를 쓰자 해서 알아본게 삼성 쪽 청소기 제품이었습니다. 저는 엘지랑 궁합이 잘 안맞는지 제품을 쓸때마다 뭔가 아쉬움이 있어서 웬만하면 그냥 삼성쪽으로 늘 선택해 왔습니다. 


여하튼 그래서 청소기는 대충 10만원 안쪽으로 비슷한 성능대를 찾아보니! 쎈놈이라는 것을 강조하는삼성 쎈청소기가 나오더군요. 까만색 바디에 비슷한 동글동글함. 뭔가 안정감을 주는 느낌은 뭘까요? 



여하튼 6만원대의 청소기(삼성 VC-TU52G // 먼지따로 진공청소기 // 2015년도에 제작된건데, 아직도 계속 팔리고 있음.... 어쩌면 국민청소기?) 


결국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청소기를 택배로 받고는 얼른 시운전을 해보았습니다. ^^ 아! 그전에 간단한 조립부터.... 


그런데, 먼지봉투가 있다는 것은 전혀 모르고 살았습니다. 따로 먼지통이 달려 있어서 그걸 주기적으로 버리곤 했는데, 먼지봉투가 본체에 들어가더군요..... 그것도 모르고 5년 넘게 사용해온 빨간 청소기.... 



여하튼 먼지봉투도 끼우고, 조립도 마저하고, 윙하는 소리와 함께 구동되는 쎈청소기.... 정말 쎈지 보겠쓰..... 


하면서 열심히 청소를 했는데, 느낌을 리뷰하자면 이전에 사용하던 것보다 약간 쎈 느낌. 이전에 것도 청소가 잘되는 편이었거든요. 그리고 훨씬 운전하기 편한 느낌! 슥슥 미는대로 가볍게 밀리는게 아주 느낌이 좋네요. 


먼지도 잘 빨아들이고 제법 큰 이물질도 잘빨려 들어갑니다. 긴.... 끈까지도 빨아들였네요. 얼마전에는 스카프도 한장 빨려들어갔어요. ㅠㅠ 빼낸다고 고생했쥬. 



그런데 한가지 불만은 코드선이 조금 짧다는것! 우리집에서는 약간 모자랍니다. 그리고 코드선 정리할때 앞전에 있던 빨간 동글이는 힘있게 들어가는데 이녀석 검은 동글이는 아주 약해서 몇번 잡아당겼다가 다시 눌러서 넣어줘야 합니다. 뽑기운이 나빴는지 모르겠지만 이게 제일 불편합니다. 



그리고 높낮이 차이가 있는 곳으로 끌고 가다보면은 어느새 나동그라져 있고, ㅠㅠ 이런 점만 빼면 꽤 괜찮은 성능에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은 3등급입니다.(소비전력 1050W) 



괜히 어중간한 무선 청소기보다는 유선 청소기로 선택했는데 나름 만족하면서 잘쓰고 있습니다. ~^^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