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

물생활을 깔끔하게 도와줄 U자형 에어 연결관(유리엣지홀더: 에어호스 정리 도구)

by reviewer_life 2018.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에어호스를 깔끔하게 거는 아이템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실 이게 이름이 여러가지라서 찾는데 애를 먹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특별히 한가지로 이름이 정해져 있지 않아서 그렇기도 하고, 제품을 생산하는 곳들이 많이 없기도 합니다. 


일단 U자형 에어정리관 이라 하면 좋겠는데, 소비자 입장에서 이름을 정하기도 그렇네요. 여하튼 상아쿠아에서는 SM유리엣지홀더 라고 부르고, 제가 주로 구입한 라임펫아쿠아에서는 U자형 호스정리 유리고리 라고 부릅니다. 또 시내랑 제품의 경우는 R클립이던가 잘 기억은 안나는데, 플라스틱으로 된 제품도 있습니다. 



일단 제가 구입한 곳은 라임펫 아쿠아입니다.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쇼핑몰이고, 여기서 3개에 한 세트로 판매합니다. 상아쿠아도 동일한 모양의 제품인데, 한개에 천원에 판매합니다. 



음... 이것과 유사한 제품으로는 J디퓨저가이드라는 제품으로 이건 이산화탄소 확산기로 사용하기 좋게 나온 전용 제품이기도 합니다. 미미네 아쿠아에서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리엣지홀더(U자형 에어정리관)을 사용하면 좋은 점이 아주 깔끔하게 에어선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투명한 유리로 된 제품이라 거슬리지 않고, U자로 곡선형태이기 때문에 어항에 거꾸로 걸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물갈이용 호스에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에어 호스 정리용으로도 사용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어항도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라 몇개 비축해두고 여기 저기 쓰면 좋은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