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

hdmi포트 밖에 없는 노트북을 RGB 모니터와 연결하는 방법_넥스트링크 hdmi젠더(next link hdmi to rgb converter)

by reviewer_life 2018. 2. 1.
반응형
요즘 나오는 노트북은 RGB단자가 없이 슬림형으로 나오는 기종들이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별 생각없이 사양만 맞추고, 나중에서야, 이상하다 하면서 이리 저리 본체를 들여다 봤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그래서 일할 때에 노트북을 서브 모니터와 연결해서 사용할 일이 생겨서 hdmi를 RGB와 연결해 주는 기기를 따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넥스트 링크(NEXT LINK)라는 제품이네요. 크기도 작아서 꽤 쓸만합니다. 



보통 검색을 하실 때 RGB to hdmi 라고 하면 원하시는 제품들이 나옵니다. RGB 뿐만 아니라 DVI 단자 역시 hdmi와 연결해주는 연결잭들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가격대도 1만원 이내의 제품을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저도 9천원 짜리 RGB to hdmi 단자를 사서 지금껏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도구이지만 프로젝터와 연결할때도 보통 RGB단자를 많이 쓰기 때문에 슬림형의 최신노트북 소유자 라면 이런 컨버터 하나 있으면 불편없이 연결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옆면이 이렇게 튀어나와 있다보니 가끔 불편할 때가 있기는 하네요. 그냥 포트로 길게 나와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앞뒤로 밀다보면 컨버터 부분이 옆으로 조금 빠져서 RGB 영상 전송이 끊어질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이걸 연결하니까 노트북 자체 스피커 소리가 안나오네요. 요건 아직 어떻게 해보진 않았습니다. 그냥 이어폰 꼽고 쓰는게 익숙해서 ^^ 여기에 이어폰 단자를 꼽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