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라도 여행_순천 낙안읍성!

by reviewer_life 2018. 1. 29.
반응형

지난 가을에 다녀온 순천, 이제서야 리뷰를 올리네요. 그동안 바빠서.... ㅎㅎ 


낙안읍성! 처음으로 순천이라는 곳에 가게 되었고, 그리고 낙안읍성에 들리게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성이었습니다. 


아주 커다란 성이 잘 보존되어 있고, 성곽을 빙 돌면서 옛 조상들의 자취를 즐기며 길을 걸을 수 있었습니다. 



넓직한 주차장이 맘에 듭니다. 대형버스 타고 오는 관광지라 많은 사람들이 이미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낙안읍성에 대한 소개도 있는데, 일단 보는게 급해서 사진으로만 찍고~ 고고! 



뭔가 정다움이 느껴지는 초가집 지붕들과 돌담 사이로 지나갑니다. 



곳곳에 체험장들이 있어서 아이들과 와도 심심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잠시 대장간을 들러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제련을 하고, 여러가지 도구들을 만든다 하니 참 신기합니다. 대장장이의 모습들도 보였습니다. 



한복도 대여해주고, 실제로 입고 다니시는 분들도 한번씩 보이네요. 주로 젊은 분들이나 외국 분들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참 예쁜 경관을 가지고 있고, 나무들과 공터와 집들이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가옥체험장은 닫혀 있더군요. 



이곳은 이제 성곽을 돌 수있는 계단이 있는 곳입니다. 



성곽을 돌면서 낙안읍성 안쪽을 찍어 보았습니다 가을이 완연해져서 알록달록 이쁘게 피어 오른 낙엽들이 참 곱습니다. 



오랜 전통이 있는 듯한 나무. 세월의 깊음을 보여주네요!



곳곳에 그네타는 곳도 있고, 전통 민속놀이 체험하는 곳도 있고, 또 예쁜 집들이 있어서 두어시간 쉬엄쉬엄 둘러보기 좋습니다. 


당일에 어린이 집에서 소풍으로 오기도 하네요. 순천 낙안읍성, 순천에 들린다면 꼭 한번 산책하기에 좋은 코스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