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자료

아이들 스티커북 만들기 Sticker Book_레크레이션용 칭찬스티커

by reviewer_life 2014. 11. 14.
반응형

아이들 스티커북 만들기 Sticker Book_칭찬스티커


학교나 학원, 그리고 교회 등에서 자주 활용되고 있는 스티커북(Sticker Book)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가 만든건 일단 교회용입니다. 교회에서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미션을 통과하면 스티커를 붙여주는 형태로(?) 같이 놀았습니다. ^^



사실 EBS에서 다큐프라임과 같은 교육 영상을 보면 칭찬 스티커가 주는 악영향에 대해서 숙지하고 있지만, 그래도 재미와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선택하게 되네요. 일단, 짧은 시간 집중력이 높은 레크레이션과 같은 곳에는 어느 정도 사용해도 좋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표지는 일러스트로 만들었습니다. 프린터기가 거의 고장 상태라.... 종이에 프린트된 색감이 변색이 심하네요. 얼른 바꿔주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큼.....




칭찬 스티커.... 아니 미션 스티커를 모두 모았을 때의 모양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캐릭터 스티커를 활용하니 알록달록하고 이쁘네요. 역시 이렇게 보면 뭔가 있어 보입니다. ㅎㅎ




비어 있는 스티커는 또 비어있는데로 뭔가 채우게 만들고 싶은 느낌을 팍팍!! 줍니다. 얼른 1바퀴 돌아야지 하는 느낌을 줘서 아이들이 열심히 미션 수행을 하더군요.



이렇게 칭찬 스티커를 만들어서 활용해봤습니다. 어떤가요? 조금은 도움이 되는가요? 재밌게 아이들을 가르치고, 흥미있는 시간을 만들어 가는 것도 가끔 해보면 좋지 않을까요? 물론 1년 내내 칭찬 스티커 돌리는 건 반대이지만, 이런 짧고, 집중력이 큰 행사에 도입해 보면 분명 큰 효과가 있으리라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