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cr2 파일(raw파일) 변환시키는 프로그램 : quicraw (CR2, CRW, NEF, PEF, KDC, ARW파일 jpg로 변환)

by reviewer_life 2014. 11. 11.
반응형

cr2 파일(raw파일) 변환시키는 프로그램 : quicraw (CR2, CRW, NEF, PEF, KDC, ARW파일 jpg로 변환)

 

 

최근 아는 분으로 부터 상품 사진을 받았습니다. USB 사진을 열어보려고 했는데, 폴더 안에 덩그러니 CR2라는 이름의 파일들로 한가득이었습니다. 순간 당황해서 어쩔줄 몰랐습니다. 연결프로그램으로 알씨나 네이버포토를 아무리 연결해 봐도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네이버 품팔이, 구글링을 시도해서 알아본바 raw파일이었습니다. DSLR에서 찍은 사진이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변환 시킬까 하고, 알아보고선 그 중 가장 간단하게 변환시킬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헤맸기 때문에 저와 같은 심정의 분이 아마 이 글을 읽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다소나마 간략하지만 아는대로 열심히 설명하려 합니다.

굿보이

 

 

cr2는 캐논 카메라에서 형성되는 raw 파일입니다. 이것을 변환해 주기 위해 퀵로우를 다운 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raw 형식의 파일에는 CR2, CRW, NEF, PEF, KDC, ARW와 같은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카메라 회사들마다 다른 약자를 쓰는 걸로 보입니다.

 

 

 

 

일단 퀵로우를 다운받아 봅시다. 바이러스 없는 깨끗한 파일을 먼저 구하셔야 하겠죠? 저도 블로그나 카페 같은 곳에서 찾은 건데, 용량이 매우 작기 때문에 여기에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물론 클리어~ 하더군요. ㅎㅎ

 

 

파일첨부 다운받기 : quicraw_setup.exe

 

338kb 밖에 안되는 가벼운 소프트웨어입니다.

 

 

 

 

다운 받으신 후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you know~ next~ next~

오케이2

 

 

jpg로 파일변환을 실행하는 법 역시 간단합니다. 처음 실행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하단 왼쪽에 있는 새 RAW파일 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처럼 파일 선택화면이 뜹니다. 변환하고 싶은 파일들을 선택해 줍니다. 여러개 동시에 선택이 가능하죠. ^^

 

 

 

 

열기를 누르시면 아래 화면처럼 JPG 파일 추출하기 옵션 화면이 뜹니다. 그러면 추출방법만 원하시는대로 선택하셔서 변환시키면 끝! 입니다.

 

 

 

 

 

 

성공이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폴더에 찾아가보면 변환시킨 파일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매우 빠릅니다. 만족합니다. 간단하면서도 좋군요!

 

 

 

 

이상! 초간단 DSLR raw 파일 변환 프로그램 quicraw 리뷰였습니다. 만드신 분께 감사드리며, 홈피는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 무단으로 여기에 업로드 시켰는데, 혹시나 문제가 될시에 파일을 지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욱 알찬 내용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